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아이폰 어플] 아이폰에서도 리듬액션 게임을 즐기자! 탭 소닉!

반응형
오랜만에 아이폰 어플리뷰입니다. 예전에 한참 유행했던 비트매니아나 디제이맥스를 기억하시나요? 위에 적은 게임과 비슷한 아이폰어플이 출시되었답니다. 바로 탭소닉이라는 어플입니다. 저는 박치라 예전부터 리듬액션게임을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탭소닉은 쉬운난이도부터 있어 몇번 해보니 나름 재미가 있네요.


게임의 운영사를 보니 네오위즈입니다. 다운은 아래에서 받아보세요~

카테고리 : 음악
무료
크기: 19.7 MB

다운로드 QR코드 (QR코드를 스캔하면 앱스토어로 연결됩니다.)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410172438?mt=8

메인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싱글게임, 논스톱게임, 샵 이렇게 세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싱글게임은 한곡을 배경으로 게임을 하는 것이고 논스톱게임은 세곡이 연속으로 나옵니다. 은 뮤직포인트를 구입하는 곳입니다. 위 어플은 카테고리상 무료어플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만 어플의 모든기능을 이용하려면 포인트를 유료로 구입해야 합니다.

현재는 몇곡이 무료로 오픈되어 있으며 일정량의 뮤직포인트를 제공하여 맛보기를 가능하게 해놓았습니다.


일단 싱글게임부터 해보겠습니다.


노래를 선택합니다. FREE라고 적혀있는 곡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곡입니다. 나머지 곡들은 일정량의 뮤직포인트(파란색 음표표시)를 소진해야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왼쪽에 있는 스타포인트(별모양)은 게임내에서 아이템을 사용할시 소진되는 포인트입니다.


난이도는 라인의 수(아래에 터치하는 부분)에 따라 다르며 4개부터 6개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게임화면입니다.


4라인 모드를 10회 플레이하면 5라인 모드가 오픈됩니다. (6라인은 5라인 30회 플레이시)


게임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등급과 얻게되는 스타포인트, 점수 및 세부적인 플레이 기록이 나옵니다.


SHOP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뮤직포인트를 구입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뮤직포인트를 구입하려면 아래의 화면에서 사용기기 인증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폰 게임은 지나치게 단순하거나 쉽게 끝나버리는 게임이 많은데 탭소닉의 경우 다양한 배경음악과 난이도를 두었다는 점에서 인상깊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만 된다면 계속 사랑받는 게임이 될 거 같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다른게임들처럼 랭킹시스템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때 만들어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아마 이러면 숨은 고수들이 대거 참여하지 않을까요?)

예전에 비트매니아 계열 게임을 좋아하셨다면 마음에 드실 게임입니다. 무료로 오픈되어 있는 곡들이 몇 곡 있으니 재미삼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