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아이폰 어플]아이폰 첫구매자분들께 추천하는 필수 어플들.

반응형
아이폰4을 사용한지 이제 3달이 되어갑니다. 마음속으로는 내심 '스마트폰 없어도 잘 살았을거야'라고 하면서도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기 직전까지 아이폰은 제 손에 붙어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그동안 써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필수어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느정도 범위까지 추천을 해드려야 하나 좀 걱정이 되는데 최소한의 범위까지만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천천히 사용하시면서 늘려가시는게 현명하리라고 판단됩니다!!

분류 및 제시 기준.
1. 많이 사용된다고 생각되는 어플만 뽑았고 추가적인 어플은 추가) 라는 표시를 두어 각 항목의 아래쪽에 배치했습니다.
2. 직접 써보고 판단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설명은 간단하게만 적었습니다.
3. 마지막 두개를 빼고는 모두 무료어플만 적었습니다.
4. 아래 어플 분류는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분류와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일단 어플을 받으신다음에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재배치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아래 소개하는 어플이 절대적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어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어플중에는 비슷한 기능을 하는 어플이 다수 존재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충분히 검색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어플 제작자 및 배포자와 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미리 알립니다.

각 어플 이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주소로 이동합니다.


1. 어플을 소개하는 어플

이럴땐 이런앱 - 테마별 필수앱 총정리 가이드

이런땐 이런앱은 여러가지 어플을 소개하는 어플입니다. 사실 이 어플만 잘 써도 아이폰 초기의 왠만한 어플은 다 섭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만 무료 어플 V2 - 팟게이트

아이폰의 어플은 가끔 무료로 풀리거나 할인이벤트를 합니다. 위와 같은 할인, 무료 어플정보를 공유하는 어플입니다.



2. 메신져, 통신어플

카카오톡 KakaoTalk

카카오톡은 뭐 두말하면 잔소리죠. 스마트폰끼리 문자, 사진, 영상, 음악과 같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져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에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필수로 설치하는 어플입니다.


네이트온 UC

네이트온 UC는 PC의 네이트온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PC버젼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바이버(Viber - Free Phone Calls)

바이버는 요즘 크게 화두가 되고 있는 mVoIP 어플중의 하나입니다. 아이폰 이용자중 바이버 어플을 설치한 사람들끼리는 음성통화가 가능합니다. mVoIP어플에는 스카이프, 수다폰과 같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바이버가 가장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유행을 끌고 있어서 소개합니다.

관련글 - [아이폰 추천 어플] 쉽고 강력한 통화어플 - Viber




3. 지도, 교통, 날씨어플

다음 지도

다음 지도는 아이폰 기본 맵인 구글지도보다 자세하고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로드뷰기능때문에 사랑받고 있는 어플입니다.

쇼내비

쇼내비는 아이폰에서 사용가능한 기본, 무료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는 다음지도와 달리 교통흐름정보쪽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ScanSearch

스캔서치는 일명 증강현실 어플입니다. 카메라 방향에 따라 찾고자 하는 음식점, 편의점등을 실제 방향에 맞게 표시해줍니다. 지역편차 때문에 약간의 논란은 있지만 재미로 한번씩 해볼만한 어플입니다.


케이 웨더 (날씨 어플)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날씨 어플입니다.


추가)
하철이
지하철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입니다. 서울, 수도권 지하철만 지원합니다.

고속도로 정보
고속도로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Olleh 날씨
KT에서 제공하는 날씨어플입니다. K웨더랑 거의 비슷합니다만 인터페이스의 깔끔함이 약간 떨어집니다.

야후 거기!
야후 거기의 모바일 어플입니다.

Daumplace
야후 거기와 비슷한 서비스인데 다음에서 제공하는 겁니다.



4. KT관련어플

쇼고객센타
고객센타 어플입니다.

미니고객센타
고객센타 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몇가지만 추려놓은 어플입니다. 저도 사용량 체크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olleh WIFI존 찾기
현위치 주변의 올레 와이파이존을 표시하거나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쇼스팸차단
스팸차단 어플입니다. 아이폰은 자체 스팸차단기능이 없기 때문에 위 어플로 설정을 해야합니다.

SHOW 문자보내기
기본 문자기능을 대체하는 어플입니다. 즉, 기본 문자어플은 자기번호를 바꿔보내기 기능이 없고 여러명에게 문자를 보내려면 약간 번거로운데 이를 보완하는 어플입니다.

SHOW 모바일 멤버십 카드
쇼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카드 어플입니다. 다른건 없고 그냥 바코드만 찍혀 있습니다.


추가)
ucloud mobile
아이폰 사용시 20G의 ucloud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절차가 필요합니다.



5. SNS어플

SNS어플은 그냥 링크만 걸어놓습니다. 트위터 어플은 매우 다양한데 기본 트위터 어플말고 트윗버드와 트위커를 추천합니다. 물론 다른 어플 사용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Twitter
twtkr for twitter
Twitbird
Facebook
미투데이
싸이월드 미니홈피
MobileRSS
MobileRSS는 구글 리더와 동기화하여 RSS구독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RSS구독 어플도 상당히 다양한데 모바일리더가 그중에서 유명한 편입니다.



6. 포털사이트 어플


포털어플도 링크만 걸어놓습니다. 한번씩 사용해 보세요~

네이버
네이버 어플은 음성검색, 바코드검색, 음악검색을 지원합니다.

다음
Google Mobile App
파란 App



7. 사진관련 어플

푸딩 카메라

푸딩 카메라는 기본 카메라 어플에서 약간의 꾸미기가 첨가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푸딩 얼굴인식

푸딩 얼굴인식은 그닥 필수어플은 아니지만;; 아이폰으로 친구들에게 뭔가 해줄 수 있는(?) 그런 어플입니다. 즉, 카메라로 촬영한 얼굴과 비슷한 연예인을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일단 아이폰 구입하셨으면 아는 사람들 한번씩 다 찍어서 닮은 연예인 찾아주세요. 좋아할 겁니다.



8. 아이폰 꾸미기 어플 (배경화면, 벨소리등)
Retina Wallpapers HD with Glow Effects - 640x960 Wallpaper and Background
아이폰 배경화면 어플중 가장 많은 DB를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링톤 메이커 (Ringtone Maker)
아이폰 벨소리를 만들어주는 어플 또한 상당히 다양한데 그 중 간단한 어플 하나만 소개합니다. 아이폰의 단점이라면 벨소리 넣기가 약간 어렵다는 것인데 (아이튠즈를 거쳐야함) 이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9. 바코드, QR코드 인식


바코드, QR코드 인식 어플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어플은 네이버와 에그몬입니다. QRooQRoo도 있지만 가입절차가 있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Eggmon



10. 아이폰 기능 어플
LED Light - for iPhone4 LED 후레쉬

아이폰 후레쉬 어플도 상당히 많은데 가장 간단한 어플 하나만 소개합니다.



초성변환

초성변환은 피쳐폰처럼 초성검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어플입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위 어플은 3G 및 WIFI 전송속도를 측정해주는 어플입니다.


스팸전화DB

스펨전화DB는 스팸의심번호를 검색해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아이폰 추천 어플] 스팸번호조회




11. 기타

한컴뷰어

다양한 문서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Kotivi

Kotivi는 아이폰에서 DMB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인데 아쉽게도 어플다운로드가 불가능해졌습니다. 나중에 언제 열릴지 몰라 목록에서는 지우지 않았습니다.




12. yourjune추천 유료어플

어썸노트 ($3.99)

어썸노트는 다이어리 어플입니다. 4달러니 약 5천원정도 하는 어플인데 5천원 값은 충분히 한다고 보는 어플입니다. 아주 유명한 어플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어썸노트'로 검색해 보세요~

Mygroup ($1.99)

Mygroup은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연락처 그룹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그룹화 어플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Mygrou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연락처와 동기화도 지원하고 있으며 여러명에게 메일이나 문자보내기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최소한의 어플만 소개한다고 했는데 꽤 많아졌네요. 이것말고도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많이 있지만 위에 적은 것들 이상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것이라 생각하여 적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첫구매후 어플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