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아이폰 어플]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내맘대로! i Lock Screen Maker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 잠금화면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마 탈옥하신 유저분들이 아니라면 배경화면을 그대로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잠금화면을 내맘대로 꾸며주는 어플입니다. 바로 i Lock Screen Maker라는 어플인데요. 원리는 매우 간단하지만 아이디어가 신선한 어플입니다. 오늘은 이 어플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App Store)
http://itunes.apple.com/kr/app/id413939736?mt=8




1. 프레임 설정하기

처음으로 할 것은 프레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프레임 설정은 프레임 리스트를 눌러서 선택할수도 있고 화면을 슬라이딩 시켜서 하나씩 적용해볼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프레임이란 아래 화면에서 체크무늬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맨 아래 부분의 FX/Frame이라는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는 프레임 설정을 뜻한다.


저는 애플로고 모양을 프레임으로 시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임 중에는 달력이 출력되는 것들도 있는데 이런 프레임은 다달이 업데이트 해준다고 하네요.



2. 스킨 정하기

두번째는 스킨을 정해야 합니다. 우선 맨 아래부분에서 Skin을 터치해 Skin선택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스킨이란 최상단과 하단의 부분을 말합니다. 아래화면에서 스트라이프 무늬가 있는 부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스킨리스트로 들어가서 골라도 되고 슬라이드 하면서 적용된 화면에서 고를수도 있습니다.


스킨에서는 프레임 안쪽에 들어가는 이미지를 선택할수도 있고 텍스트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3. 저장하고 적용하기

맨 아래 오른쪽의 Sav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메라 롤에 저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눈치채셨을지 모르겠지만 이 어플은 프레임과 스킨을 조합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어플입니다. 기존에는 다 만들어진 이미지만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 어플을 사용한다면 여러가지 조합된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롤에 가서 확장메뉴로 들어가 배경화면으로 사용을 누릅니다.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잠금화면에만 설정할 수도 있고 둘 다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적용된 화면입니다.


별거 아닌것 같아도 아이디어가 참 신선한 어플입니다. (한편으로는 잠금화면에 달랑 이미지만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게 해놓은 애플의 시스템이 참 거시기 하다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꽤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지만 프레임이나 스킨의 종류가 약간 부족해보이는 면도 보이네요. 스킨이나 프레임을 직접 사용자의 카메라 롤에서 추출해서 쓸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심심한 잠금화면이 싫증나신 분들이라면 이 어플을 한번 설치해서 적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