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아이폰 어플]스마트폰이라면 1년간 거래수수료 무료! 미래에셋 증권.

반응형
지난해 부모님 심부름으로 모은행에 들렸을때 거기 직원분이 그러시더라구요.

"고객님, 혹시 주택청약통장은 만드셨나요?"
"아니요;;;"
"고객님 나이때분들은 하나씩 다 가지고 계세요. 아직이시면 이번에 하나 만드세요"
"아.. 네."

그전까지는 몰랐는데 그 말을 듣고 나니 그동안 제가 자산관리에 너무 소홀했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 나이도 나이인지라 슬슬 자산관리에 관심을 두고 있답니다.

그 첫번째 발걸음으로 오늘 미래에셋증권에 들러 CMA계좌를 만들고 왔습니다. 아직 제가 백수라 주식투자를 할 여건은 못되지만 부모님께서 경험상 한번 해보라는 권유를 통해 주식을 해보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사실 예전부터 부모님께서 권유를 하셨는데 한창 전자기기 사모으는 취미에 빠져있었던 때라 그 돈을 받는 즉시 뭔가 지를 것 같다는 생각에 부모님 권유를 거절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후회가 되네요;;

그래서 바쁜 와중에도 주식투자에 조금씩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일단 뭐부터 해야하나 알아봤더니 계좌부터 만들어야 하더군요. 어디에 계좌를 만들어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기존에 주식투자를 많이 하던 지인분께서 미래에셋을 추천하시더군요. 다름이 아니라 미래에셋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할시 2011년 1년동안은 거래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지인분께서도 다른 증권사의 어플로 주식거래를 해왔는데 잦은 오류와 다운으로 이번에 미래에셋으로 옮기셨다고 하네요. '미래에셋'으로 검색을 해보니 관련 내용들이 많이 나오네요. (마침 프레스블로그에서 송고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마침 지인분께서 제가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아시고 미래에셋을 추천하시기에 지점에 들러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주식계좌개설시 필요한것은?

계좌를 만드는게 쉽지는 않더군요;; 아무생각없이 최단거리 지점을 네비를 찍었는데 네비가 데려다 준곳은 '미래에셋 생명'이었습니다. 미래에셋이 보험일도 하고 있군요!! 잠시 감탄하고 다시 네비를 맞춰 지점으로 갔습니다. 일단 모르는 용어도 너무 많아서 직원분의 설명을 차근차근히 들으면서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직원분 죄송합니다. 답답하셨죠. ㅠㅠ) 계좌를 만들고 나니 아래처럼 계좌카드를 주시더군요. (통장은 따로 없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일단 주식거래를 위한 준비는 마쳤습니다!! 집의 PC에서 회원가입 및 계좌등록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주식거래를 하시려면 모바일 인터넷뱅킹처럼 우선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야 하더군요.



앱스토어에서 M-stock 어플을 받고 실행해 보았습니다. 어플을 받으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세요.

미래에셋 증권 M-stoce APP(아이폰용) http://itunes.apple.com/kr/app/id351823961?mt=8
미래에셋 증권 M-stoce APP(아이패드용) http://itunes.apple.com/kr/app/id412137982?mt=8



제가 실행해본 어플은 여기까지입니다. 증권어플 자체가 처음이라 용어부터도 생소한게 많네요. 마치 DSLR 처음 샀을때 기분 같습니다. 모르는 용어들이 막 튀어나오니까 겁부터 납니다. 생각같아서는 빨리 뛰어들고 싶지만 공부를 좀 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천천히 뛰어들 생각입니다.

예전에 경제관련 과목을 수강할때 교수님이 말한 것들이 생각납니다. 저처럼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주식이 뛰어들려고 할때가 바로 주식을 팔 때'라고 말이죠. 주식시장이 호황은 호황인가 봅니다. 따라서 당장 주식을 사기 보다는 시장을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증권사에 다니는 친구들한테도 조언도 얻으려고 합니다.

이런 혜택을 미리 알았더라면 진작에 주식투자에 관심을 두었을텐데 아쉽네요. 늦었지만 올해가 가기전에 "스마트폰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혜택"을 몇 번이라도 써먹어야 하겠습니다. 혹시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하시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미래에셋 수수료 무료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http://securities.miraeasset.co.kr/index.jsp
관련 이벤트페이지

미래에셋증권 SNS서비스
http://www.m-stockblog.com
http://twitter.com/mstock_ebiz
http://www.facebook.com/miraeassetmstock

아래 사이트로 가시면 모바일 트레이딩에 관한 자세한 설명 및 시뮬레이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체험시 아이패드, 문화상품권,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번 들러보세요.

http://www.m-stock.kr/


아래는 홍보사이트에서 퍼온 이미지입니다. 펼쳐서 보세요~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