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

(8)
캐논 입문기, 중급기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악세사리 목록들 (2018.12.23에 추가한 내용)예전 포스팅을 둘러보면서 발견한 포스팅입니다. 대략 2009년도에 적은 포스팅인데 지금 캐논에 입문하는 분들이 본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 포스팅이라 약간 수정하여 다시 올립니다. 아래는 원본 글입니다. 참고로 지금은 캐논장비를 모두 방출했으며 주력기로 사용하는 기종은 소니의 A7(1세대) 바디에 칼자이즈 30mm F2.8 단렌즈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논 5년차 유저의 장비정리(처분)기 드디어 풀프레임!! 소니 A7K 개봉기 캐논 DSLR을 막 들인 분들이라면 재미로 한 번 읽어주세요~ 아래 원본글의 작성일자는 2009년 9월 19일입니다. (대략 9년 전 글) - 장비 욕심을 많이 줄인다고 생각하면서도 사진 찍는사람들에게는 어쩔 수 없나보다. 그래서 이번..
갤럭시 노트9(SM-N960N) 사용설명서(PDF) 받는 방법 갤럭시 노트9의 사용설명서를 받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패키징이 간소화되면서 예전처럼 자세한 설명서를 같이 제공하지 않습니다. 별도로 인터넷에서 사용설명서를 받을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아래 링크는 2018년 12월 기준 노트9의 사용설명서 링크입니다. 버젼에 따라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아래 설명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http://org.downloadcenter.samsung.com/downloadfile/ContentsFile.aspx?CDSite=SVC&CttFileID=7153764&CDCttType=UM&ModelType=N&ModelName=SM-N960N&VPath=UM/201810/20181025131908579/SM-N960N_UM_Oreo_Kor_Rev.1.2_181..
[개봉기] 갤럭시 노트9 (SM-N960N) 미드나잇 블랙 오늘은 최근에 구입한 갤럭시 노트9 미드나잇 블랙(SM-N960N)의 개봉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SKT의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자급제 폰으로 구입했으며 온가족 할인 적용 및 선택요금약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은 쿠팡에서 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대금 할부는 할부수수료가 5.9%에 달합니다. 따라서 공시지원금을 받고 통신사 할부를 진행하는 것보다 대형쇼핑몰에서 무이자로 할부를 진행하고(보통 6개월~12개월 정도 제공) 선택약정으로 요금을 할인 받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2018년 12월 31일까지 삼성, 애플 단말기에 대하여 보상판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martchange.co.kr/ 노트9의 삼성전자 ..
[리뷰] 엔비디아 쉴드 티비 2세대(Nvidia Shield TV 2nd generation) 작년 11월에 구입한 Nvidia Shield TV 2세대 모델입니다. 제가 게을러서 그동안 리뷰를 못 쓰다가 더 늦으면 안쓰게 될 거 같아 리뷰를 적습니다.제가 구매기에도 올려놨듯이 프로젝터에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로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여러 기기를 거쳐 왔는데 3D영상이나 4K와 같이 대용량 영상을 재생을 하려다보니 결국 쉴드 티비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WD TV, 스틱PC, Fire TV등을 거쳐왔는데 위에서 나열한 재생기기들은 대용량 영상이나 3D 영상을 재생할 경우 쓰로틀링(발열에 의해 기기가 오작동하는 것을 막고자 성능을 일부러 낮추는 기능)이 걸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결국에는 쉴드 티비가 제일 성능이 좋았습니다. 더불어 크롬캐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
인터넷으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예전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교부받으려면 반드시 법원이나 주민센터 등을 방문해야 했지만 요즘은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별도로 발급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 포스팅에서 발급받는 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은 민원24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 24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세요! http://www.minwon.go.kr/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가 가족관계증명서가 맞으면 아래로 진행하세요! 준비물 1. 본인명의..
침대가 이렇게 더럽다고?? 레이캅 침구청소기 RS PRO 오늘 소개할 제품은 레이캅의 침구청소기입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RS PRO입니다. 그동안 침구청소기가 계속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스마일클럽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주문한지 하루만에 묵직한 박스가 배송되었네요. 간단한 개봉기와 사용기 한 번에 모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캅 홈페이지와 사용설명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raycop.co.kr/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http://www.raycop.co.kr/customer/manual.html 제품 구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캅 RS PRO 침구청소기 COUPANG www.coupang.com 1. 박스 및 구성품 보기 간단히 박스 및 구성품부터 보겠습니다. 휴대전화처럼 봉인..
Google OTP를 이용하여 드롭박스(Dropbox)에 2단계 인증 설정하기 저는 업무를 위해서 클라우드를 아주 폭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를 쓰고 있고 대용량 파일은 NAS를 통해 공유, 이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특성상 민감한 업무정보나 개인정보가 포함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1Password를 쓰는 등 보안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Google OTP를 이용하여 드롭박스에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단계 인증은 최근 널리 사용되고 있는 보안설정법입니다. 예전에는 ID와 패스워드를 알면 그 계정의 모든 정보가 털리는 일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해킹이 고도화 됨에 따라 금융정보가 탈취되거나 메신저로 지인들에게 피해가 가는 2차 피해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
테크스미스(TechSmith) 스내그잇(Snagit) 라이센스 구입하는 방법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많은 캡쳐 툴이 있지만 단연 최고의 캡쳐 툴은 TechSmith의 Snagit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캡쳐 뿐만 아니라 연동되는 에디터의 성능도 아주 뛰어납니다. 오늘은 Snagit의 라이센스 구매방법에 대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Trial버젼으로 사용한 경험이 있는데 혹시 예전버전의 라이센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구버젼으로 계속 사용하시거나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은 Snagit 2019버젼으로 설명합니다. 예전버전 다운로드 링크 https://www.techsmith.com/download/oldversions 현재(2018년 12월) 기준으로 가장 최신버젼은 2019입니다. 예전에는 8, 9, 10, 12 등으로 버젼 넘버링을 했다면 2017년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