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미디어 & 게임

[CF] 키움증권 광고 배경음악 : 브람스 - 헝가리 무곡 5번

반응형


요즘 클래식 관련 수업을 듣고 있어서 클래식음악을 접할 일이 상당히 많습니다. 감상곡으로 지정된 곡들을 쭉 들어보니 귀에 익은 음악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그 중 음악을 듣자마자 광고가 바로 떠오른 곡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이제는 왠만한 음악들은 음악만 들어도 광고가 머리속에서 팍팍 튀어나오네요.

오늘 소개할 광고는 키움증권의 광고입니다. 박태환, 김연아 선수의 이미지를 일부 차용해 만든 광고인데요. 이 광고에 배경음악으로 쓰인 곡은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 (Brahms: Hungarian Dance No.5)입니다. 이 곡은 오케스트라 연주에서 앙코르곡으로 자주 사용되는 곡입니다. 브람스 곡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곡으로 원래 피아노 연주곡으로 쓰여졌다가 관현악 연주용으로 개편된 곡이라고 하네요.


헝가리의 민속 무곡인 차르다시를 바탕으로 브람스가 주요선율을 따다가 만든 곡으로 21곡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1,5,6번이 가장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귀에 익는 5번을 키움광고에서 BGM으로 활용했네요. 혹시 기억하고 계신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조혜련 - 가라'에서 샘플링되기도 했습니다. (조혜련 - 가라를 연상하면서 들어보세요)

헝가리안 집시들의 화려한 춤을 연상시키는 경쾌한 리듬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아래에서 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