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미디어 & 게임

미스코리아 시상식, 행진BGM : Steve Barakatt - Flying, 엘가 - 위풍당당행진곡

반응형
오늘 소개할 음악들은 시상식에 쓰인 음악들입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미스코리아의 시상식에서 쓰인 음악들입니다. 예전에 작은 행사에서 음악 선곡을 담당했던 적이 있는데 저도 시상식(?)에 사용했기 때문에 기억하고 있는 곡들입니다. 미스코리아라고 적었지만 케이블로 넘어온 이후로는 보지 않아서 요즘 나오는 음악은 모르겠네요. 그냥 제가 기억하고 있는 시상식, 행진곡 음악 두곡을 소개합니다.

Steve Barakatt - Flying




첫번째 곡은 캐나다 피아니스트인 스티브 바라캇의 Flying이라는 곡입니다. 이 곡도 한번 들어보시면 '아~'라는 감탄사를 내실만큼 유명한 곡입니다. 대략 2000년도의 미스코리아 시상식 음악에서 사용된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히는 기억이 안나네요.

제가 연주음악이나 뉴에이지 음악은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잘 듣지 않지만 스티브 바라캇과 이루마, 조 히사이시, Norihiro Tsuru의 음악들은 가끔 듣습니다. (그러고 보니 꽤 되네요.)

Flying이라는 곡은 2000년에 발매된 Love Affair라는 앨범에 수록된 1번트랙의 타이특곡으로 베스트앨범에도 1번트랙을 차지하고 있는 스티브 바라캇의 대표곡입니다.


엘가 - 위풍당당행진곡 (Elgar - Pomp and Circumstance March No.1 in D major)


'위풍당당행진곡'은 클래식을 좋아하지 않은 분들에게도 유명한 곡입니다. 보통 미스코리아 진이 무대를 행진할때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음악이죠? 첫부분보다는 대략 2분, 5분쯤을 들으시면 어떤 음악인지 금방 감이 오실겁니다.

추천음반
Steve Barakatt - The Best Of Steve Barakatt - 10점
스티브 바라켓 (Steve Barakatt) 연주/알레스2뮤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