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 베타테스터 모집 이벤트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 베타테스터 모집 이벤트를 합니다. 아쉽게도 클로즈 베타서비스네요. (스타2와 같이;;)

[베타 테스터 모집 안내]
-모집기간 : 3월 2일 (화) ~ 3월 10일 (수) 
-발표일자 : 3월 12일 (금)
-활동기간 : 3 월중 2주간 활동 (활동 기간은 베타테스터 발표시 함께 공지)
-모집인원 : 100명


[활동 및 혜택]
-베타 테스터 미션 :
(1) 첫화면 꾸미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내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
(2) 2개의 미션을 수행하여 경품 혜택에 참여 (베타 테스터 발표 시 상세 미션 내용 함께 공지)


-베타테스터 혜택
  • 최우수 베타테스터 : 넷북 1명
  • 우수 베타테스터 : 아이리버 e북 e스토리 1명
  • 미션별 우수 베타테스터 : 외장하드, 블루투스 헤드셋 등 총 8명  

     * 우수한 활동을 해주신 베타테스터 30분께는 이후 진행될 티스토리 간담회에 초대해드립니다.


[신청 방법]
-베타 테스터 응모 자격
(1)티스토리에 가입한지 3개월 이상인 블로그
(2)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50개 이상인 블로그 (펌글 및 간단한 링크 모음은 제외)
※ 1~2번을 모두 만족하는 블로그

-응모 방법
(1) 아래의 응모주제들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
(2) 작성된 글을 이 공지글에 트랙백 보내기 (트랙백 주소 : http://notice.tistory.com/trackback/1478 )

-베타 테스터 응모글 주제

  • 베타 테스터가 되기 위한 이유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 가장 불편했던 기능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버젼) 필수 입력!

1. 베타테스터가 되기 워한 이유
첫화면은 블로그의 얼굴입니다. 첫화면에 대한 추억은 제로보드 시절까지 올라갑니다. 제로보드에서는 다양한 태그와 치환자를 이용해서 자유도가 매우 높은 첫화면을 제공했습니다. 블로그 시절로 넘어오면서 호스팅, 글작성의 자유가 주어졌다면 예전에 비해 첫화면의 자유도는 떨어진게 사실입니다.

테터데스크로 첫화면 만들기가 있지만 활용도는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가로, 세로 픽셀도 수동적으로 설정해야 하고 단순화된 치환자로 사용은 간편하지만 자유도와 다양성이 떨어집니다. 이는 사진블로그에서 태터데스크를 이용하고 있으면서도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 예를 들자면 첫화면을 내용이 나오도록 설정한 경우 가로크기에 맞추어 설정하면 세로사진을 짤리고 세로사이즈에 맞추면 가로사진의 포스팅은 빈칸이 남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DIV태그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을거 같지만 작은 배려가 아쉽습니다.

첫화면 만들기가 구현된다면 어느정도일지는 예상이 안가지만 현재의 구성보다는 훨씬 자유롭고 다양한 블로그 구성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베타테스터가 된다면 아마도 최대한 다양하게 구현하는 방법을 연구해보고 싶네요. 제 블로그의 컨셉상 초보자분들에게 조언을 드리는 좋은 계기도 될 거 같습니다.


2.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은 아무래도 차별화된 카테고리와 에디터의 기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궁극적으로 티스토리로 오게 된 이유도 좀 엉뚱하지만 에디터라고 말하고 싶네요. 블로그는 글을 저장하는 곳입니다. 그 말은 최우선적으로 글쓰는 사람이 사용하기 쉽도록 에디터가 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가장 불편했던 기능
가장 불편했던 기능은 아무래도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스킨설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블로그를 따로 만든이유도 이것 때문입니다. 사진카테고리를 눌렀을때는 사진카테고리에 맞는 화면이 구현될수 있도록 따로 스킨이 설정이 가능하다면 다양한 주제를 담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유용할 거 같네요.

그 외에도 에디터에서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서식단축키 미제공, 위젯위치의 낮은 자유도, 태그의 간단 수정-추가 기능 부재(반드시 글수정으로 들어가서 입력해야 하는... 이글루스와 같은경우에는 로그인시 바로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함),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을때 연동기능의 부재, 댓글-트랙백의 정렬.Export기능 부재 등이 불편했습니다.

아, 추가하자면 파이어폭스에서 글 작성시 자동링크기능이 없는것과 가끔씩 뜨는 트래픽 과다도 불편하네요 'ㅡ'


3.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일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일은 아무래도 티스토리 달력을 수령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달력만 있는줄 알았는데 뒤에 보니 스티커와 초대장도 있더군요. 주위에 티스토리를 추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 사용하는 브라우져
메인컴퓨터 : Win7, Firefox 3.6 and IE 8
노트북 : Win XP home, Firefox3.6, IE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