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고야 공항 근처의 이온몰 도코나메(면세 절차 안내)

yourjune 2018. 7. 16.
반응형

6월에 다녀온 나고야의 이온몰입니다. 이온몰이 곳곳에 있기 때문에 뒤에 붙는 이름이 조금 다른데 제가 다녀온 곳은 이온몰 도코나메라는 곳입니다. 나고야 중부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정도 거리에 있고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쇼핑몰 뿐만 아니라 음식점, 영화관을 갖추고 있고 각종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온몰 도코나메는 한국어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kr.aeonmall.global/mall/tokoname-aeonmall/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입구 보기

중앙입구로 들어가면 도코나메 지역을 상징하는 대형 마네키네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운을 상징하는 고양이라고 하는데 들고 있는 발의 위치에 따라서 다른 뜻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물론 기억은 안납니다.) 


마네키네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키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namu.wiki/w/%EB%A7%88%EB%84%A4%ED%82%A4%EB%84%A4%EC%BD%94







방문한 시기가 월드컵 기간이어서 마네키네코 주변에 월드컵 본선 진출국의 유니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형 조형물 뒤로는 다양한 모습의 마네키네코를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세금 환불 받기(면세 처리)

이온몰에서는 구매물품에 대해서 세금 환급이 가능합니다. 면세처리는 상점내에서 처리하는 방식과 면세 카운터로 이동하여 처리받는 방법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기본적으로 당일에 같은 상점에서 5000엔 이상 구매했을 때 면세 처리가 되어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의 소비세는 약 8%인데 이 8%에 해당하는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8%가 안되는 경우도 있음) 모든 제품이 텍스 리펀 처리되는 것은 아니고 일본내에 체류하는 동안 소모성으로 사용되는 물건들은 제외가 됩니다. (즉시 소비하는 식품류 등)

따라서 텍스리펀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잘 따져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려우시면 점원에세 "텍스 리펀가 뎅끼마스까?(세금 환급이 가능합니까?)" 라고 물어보면 잘 대답해줍니다. 



당일 면세품 구입액으로 5000엔이 합산되는 경우에는 1층 GU매장 건너편의 텍스 프리 카운터에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쇼핑몰 둘러보기

이온몰 도코나메는 다른 이온몰에 비해 규모가 매우 큰 편이라 어떤 물건을 꼭 사야겠다라고 정하지 않으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아래는 저도 지나다니면서 스냅샷으로 찍어온 사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리스트는 맨 위에 적어놓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