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사진 & 카메라

코스트코에서 본 LX5

반응형

오늘 오후에 코스트코(대전점)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코스트코에 갈때마다 지나치지 않고 들르는 코너가 카메라 코너인데 새롭게 LX5가 입고되었네요.

화이트 칼라로 전시가 되어 있는데 모델명으로 미루어봤을때 블랙은 재고가 없는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LX5 초기에 출시될때는 화이트가 더 인기있었는데 뒤로 갈수록 블랙이 더 인기가 많네요.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예전에는 화이트 모델에 추가금을 받았는데 지금은 블랙제품에 추가금을 받고 있습니다;;; 최저가로는 블랙모델 구입이 힘듭니다.

여기서 잠깐! 카메라는 왜 거의 다 검은색일까?
카메라가 검은색인 이유는 피사체에 카메라가 비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아시다시피 검은색은 빛을 흡수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지요. 검은색이 아닌 카메라를 들고 표면이 반사하는 피사체를 찍으면 카메라의 색깔이 피사체 고유의 색을 변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특히 DSLR)는 거의 검은색으로 출시가 됩니다.

컴팩트 디카는 정확한 색재현에 대한 요구보다 디자인적 요구가 더 크기 때문에 여러가지 색깔로 출시가 됩니다. 참고하세요~

고시된 가격은 569,000원으로 오픈마켓 최저가보다 저렴합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시 4GB SD카드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네요. 직접 보고 가져올 수 있다는 메리트도 있구요.

지금 확인해보니 4GB메모리 패키지의 인터넷 최저가가 60만원정도 하고있네요. 다만 아시다시피 코스트코에서 결제는 현금과 삼성카드만 가능합니다. 삼성카드는 가끔 무이자 행사를 하니 이때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LX5 구입을 염두하고 계신분이라면 코스트코에 한번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