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사진 & 카메라

캐논 CD없이 DPP(Digital Photo Professional) 설치하기

반응형

이미 널리 알려진 방법이나 매번 검색하기가 귀찮아 블로그에 따로 정리해 본다.


캐논의 RAW파일을 재생, 수정할 때 사용되는 DPP(Digital Photo Professional)는 카메라 구입시 제공되는 CD로만 설치가 가능하다. 그러므로 CD를 분실하거나 집이 아닌곳에서 RAW파일을 열람하려면 어려움이 따른다. 물론 캐논 홈페이지에서 CD를 다시 구입할 수 있지만 비용이 들고 번거롭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설치CD가 없으면 나타나는 메시지.


따라서 오늘은 캐논에서 제공되는 CD없이 DPP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이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기존에 프로그램이 깔린 것처럼 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CD가 필요없이 설치가 가능한 DPP 1.x버젼을 설치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방법이다. 첫번째 방법은 예전에는 잘 되었으나 DPP가 3.x로 업데이트 되면서 안먹히게 되었으므로 여기서는 두번째 방법을 추천한다.

1. DPP 1.0버젼 설치하기

dpp100-e.exe


위 첨부파일을 클릭하여 DPP 1.0 버젼을 설치해준다. 혹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한다. (캐논 일본 사이트)
http://web.canon.jp/Imaging/sdl/data/dpp100-e.exe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 Asia를 선택하자.



2. DPP 3.11.1 버젼으로 업데이트
DPP 3.11.1버젼은 현재 출시된 DPP중 가장 최신 버젼이다.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 하면 된다. 혹시 새로 업데이트된 버젼이 있을 경우에는
http://support-kr.canon-ci.co.kr/ 이곳에서 최신 버젼을 다운로드 받기 바란다.

DPP 1.0 설치이후에 설치하면 CD를 검색하는 메시지 없이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위 방법은 불법은 아니나 캐논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방법은 아니므로 위 방법을 실행함으로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실행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리는 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