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살 아이와 제주 여행 - 돌담너머바다 & 현무암닭강정

yourjune 2024.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와 처음 제주를 갔었을 때(2019년 5월) 방문했던 가게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돌담너머바다라는 가게인데 예전에는 음식점만 했던 거 같은데 새롭게 방문하니 치킨판매를 겸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히 방문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돌담너머바다 기본 정보(주소, 전화번호)

비수기에 종종 휴무일이 있는 거 같으니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돌담너머바다 메뉴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청귤에이드와 문어스파케티, 해물리조또였습니다. 지금은 메뉴가 조금 바뀐 거 같았습니다.

 

아래는 식사하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실한 문어 다리와 해물들이 눈에 띕니다.

저는 차를 가지고 갔기 때문에 술을 먹지 않았지만 청귤맥주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돌담너머바다 메뉴(네이버 지도) 링크

 

 

현무암닭강정 살펴보기

식사를 하고 야식으로 현무암닭강정을 사왔습니다. 현무암 닭강정은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바로바로 튀겨서 만들어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반반메뉴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한 입 먹어보니 특유의 크리스피한 식감이 있고 약간 새콤한 맛과 단 맛이 어우러져 있는 맛이었습니다. 평소에 잘 먹어보지 못한 닭강정이어서 신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식사 자체로 먹기에는 다소 무거운 느낌이 있고 간식이나 야식으로 먹으면 딱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가게에서 제공하는 플라스틱 재질의 반투명 명함입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찍으면 멋지다고 하는데 저희는 밤시간에 방문해서 책상에서 찍어봤습니다.

 

 

돌담너머바다 & 현무암닭강정 총평

예전 글을 찾아보다 보니 2022년 7월 제주방문 때도 이 가게에 들른 적이 있습니다.

그 때는 EV6를 타고 갔었는데 이번에는 아이오닉5를 타고 갔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바다 입구도 구경해 봤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각은 토요일 저녁 시간대였는데 비수기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가게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손님들이 어느정도 유지가 되어야 할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현무암 치킨도 병행하시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무암 치킨은 내륙에서 먹는 닭강정보다는 다소 비쌌지만 새로운 맛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번 제주 방문에도 가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제주쪽에서 식사 장소를 찾는 분들은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아래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전체 목록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살 아이와 둘이 떠난 제주도 여행기

7살 아이와 둘이 떠난 제주도 여행기입니다. 지난 1월 아이의 유치원 방학때에 맞추어 제주도에 3박 4일 다녀온 여행기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아내는 일 때문에 일정을 비울 수 없어 저와 아이

yourj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