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살 아이와 제주 여행 – 제주 양떼목장(겨울엔 비추!)

yourjune 2024. 5. 21.
반응형

제주도를 떠나는 당일에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2022년 7월에 방문했던 제주 양떼목장에 다시 가보기로 하고 길을 떠났습니다. 예전에 양들에게 먹이를 준 경험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어 다시 방문했습니다.

 

 

제주 양떼목장 기본정보

  •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도치돌길 289-13
  • 전화번호 064-799-7346
  • 홈페이지 http://www.sheepinjeju.com/
  • 입장료 성인 5,000원 / 청소년 및 소인 4,000원 / 당근 1,000원 (별도 구매)

제주공항까지는 차로 30분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제주 양떼목장 체험사진

이 날은 2024년 1월 6일 일요일로 날씨가 많이 춥고 바람이 많이 부는 추운 날이었습니다. 비수기이고 날씨까지 추워서인지 관리하는 분은 안계시고 카페 영업도 하지 않았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입장료와 당근 두 바구니를 결제하고 입장했습니다. 입구에서 저희를 반겨주는 건 새끼 양 한마리였습니다.

 

 

저 멀리서 양들을 불러봅니다. 오긴 오는데 많이 의욕이 떨어져 보입니다. (겨울은 너희도 힘들구나...)

 

조금 더 적극적인 염소들을 공략해 봅니다. 역시 염소들이 더 적극적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가 양들이 더 모여 들었습니다. 좋아하는 딸래미를 보니 덩달아 저도 좋습니다.

 

온 김에 그네도 타 봅니다.

 

토끼 2~3마리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 양떼목장 총평

사진에는 표현이 안되었지만(날씨가 추워 급하게 돌아다니느라 찍은 사진이 없습니다.) 2022년에 왔을 때보다 전반적으로 관리가 잘 안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목장 한쪽에는 숙소(목재로 만들어진 펜션)도 있는데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올해 4~5월에는 양들이 조금 더 늘어나고 관리가 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다행입니다. 먹이주기 체험은 여러 장소에서 체험이 가능하니 굳이 여기까지 오지 않아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이니 이 점을 충분히 감안하셔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아래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전체 목록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살 아이와 둘이 떠난 제주도 여행기

7살 아이와 둘이 떠난 제주도 여행기입니다. 지난 1월 아이의 유치원 방학때에 맞추어 제주도에 3박 4일 다녀온 여행기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아내는 일 때문에 일정을 비울 수 없어 저와 아이

yourju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