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스마트홈, IoT

[개봉기] NEST 온도센서 (Nest Temperature Sensor)

반응형

오늘은 네스트에서 출시한 온도센서의 개봉기를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원래는 리뷰까지 적으려 했으나 개봉기로 대체하게 된 슬픈 사연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Nest 온도조절기의 단점 중의 하나는 온도센서가 온도조절기 하나뿐이라 실제 온도적용이 필요한 곳과의 온도차이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주로 생활하는 공간은 안방이지만 온도조절기가 거실에 있다면 실제 작동은 거실의 온도에 따라 작동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려면 1) 온도조절기를 추가로 구입하던지 2) 온도 센서를 구입하든지 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온도센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주기 위해 출시된 제품입니다.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외관보기

저는 3개 셋트 프로모션 때 구입했습니다. 99달러에 3개에 판매하고 있었네요. 잘 팔리지 않는지 여전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nest.com/thermostats/nest-temperature-sensor/overview/






2. 제품보기

온도센서 본체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크기는 대략 명절때 먹는 동그랑땡 크기입니다.




박스 밑에는 고정을 위한 피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엔 피스고정용 브라켓을 겸한 후면 커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은색 부분은 뒷면 커버를 열고 닫기 위한 부분입니다. 배터리 접촉을 피하기 위해 셀로판커버가 중간에 끼워져 있고 그 끝에는 QR코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QR코드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장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QR코드는 뒷면 커버의 안쪽에도 있습니다.




3. 온도센서 NEST에 연동하기

온도 센서를 네스트 온도조절기에 연동하기 위해서 네스트 앱을 실행시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온도조절기를 터치하고



설정으로 들어가 Add Product를 누릅니다. 그러면 QR코드를 비추기 위한 카메라 화면이 뜹니다. 이 카메라 화면에 QR코드를 대면 간단히 추가가 된다고 하는데...



제가 가진 유럽향 온도조절기에는 아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온도센서 추가가 안되고 있습니다.



현재 온도조절기의 소프트웨어 버젼은 5.6.6-4입니다. 2018년 2월 19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2018년 7월 16일) 최신 릴리즈된 소프트웨어는 5.8-8입니다.




Nest온도센서에 대한 업급이 없는 것을 보니 유럽향 온도조절기에 적용이 되려면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영국 홈페이지에서는 온도센서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국향 온도조절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만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