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스마트홈, IoT

구글 드라이브 이벤트로 구글 홈 미니 받기(기존 등록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메일함에 들어온 구글 드라이브 관련 메일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시놀로지의 DS1817+ NAS를 사용하고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자료나 공유가 필요한 자료는 구글 드라이브에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관련 유료 구독 서비스를 통틀어서 Google One이라고 하는데 이번에 이벤트로 구글 홈 미니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Google One 관련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메일함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계 AI스피커(AI라고 말하기는 참 어색하지만) 시장은 아마존과 구글이 크게 양분(비율로는 30% 내외)하고 나머지 업체(애플 등)들이 추격하는 형국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카카오, 네이버, SK텔레콤 등의 국내업체들이 분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AI스피커라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기능은 많이 떨어지죠. 어쨌든 준다니까 받아봅니다.

 

메일을 보면 7월 30일 이전에 Google One 계정을 활성화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한정하고 있으며 8월 23일까지 코드가 유효하다고 합니다. 코드 사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메일 하단에 첨부되어 있는 코드를 할인코드에 넣으면 배송비를 포함한 모든 금액을 할인해 무료로 구글 홈 미니를 증정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색깔은 그레이, 블랙, 코랄 세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캡쳐를 위해 나중에 들어간 화면인데 그레이와 코랄은 대기자 접수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니 차콜(블랙)은 인기가 없나봅니다. 저는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니 49.31달러(원화 환산 59,900원)가 모두 차감되었습니다.

 

 

8월 7일에 주문했는데 9일에 도착했습니다. 주문접수는 싱가포르 법인으로 받았지만 발송은 홍콩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래는 작년에 일본에서 구매한 구글 홈 미니에 대한 설명입니다. 나라별로 패키징과 전원플러그, 사용설명서만 다르기 때문에 후략합니다. (돼지코가 없으니 좋긴 하네요!)

 

[BIC CAMERA]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 Japan Ver. / 3000엔)

 

 

[BIC CAMERA]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 Japan Ver. / 3000엔)

오늘은 구글 홈 미니 구입기에 대해 적겠습니다. 이미 Echo Dot을 가지고 있지만 잘 사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제 영어 발음이 구려서인지 화내듯이 크게 얘기하지 않으면 잘 알아듣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yourjune.tistory.com

이번 기회를 빌어 기존에 집에서 놀고 있던 구글 홈 미니(그레이)도 세팅해 보았습니다. 스마트싱스, NEST와 연동을 하니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ONE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