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스마트홈, IoT

[Aliexpress] 샤오미 미 리모트(Xiaomi Original Mi Universal Smart Remote Controller) ($19.16)

반응형

로지텍 하모니를 대체하기 위해 구입한 샤오미 범용 스마트 리모트 콘트롤러입니다. 그냥 줄여서 샤오미 미 리모트라고 많이 부릅니다. 로지텍 하모니는 A/V 제품에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액티비티(명령어 모음) 단위로만 작동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명령어 전송이 가능하지만 접속 딜레이가 길고 가격이 비싼 것도 흠입니다.


원래는 쿠쿠님의 쿠쿠하모니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라즈베리파이 서버에서 자꾸 접속이 끊기는 문제점이 있어 이번에 쿠쿠 미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쿠쿠미에 관련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kuku.pe.kr/?p=7548



샤오미 제품이다 보니 구입은 알리에서 했습니다. 19~20달러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이 수시로 변경되니 검색하여 가장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셀러 평점은 보면서) 제가 구입한 제품의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배송도 비교적 빠르게 됐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IR-360-360-TV/32845396068.html?spm=a2g0s.9042311.0.0.8d274c4dqy4VDT


간단히 개봉해 보겠습니다.


1. 박스보기

박스는 아주 간단합니다. 샤오미 제품을 개봉할 때마다 느끼지만 흡사 애플의 포장을 보는 거 같습니다.




뒷면에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제품 고유의 코드인지 접속을 위한 코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그냥 미 홈에서 검색하니 바로 제품 등록이 가능해서 QR코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2. 구성품 보기

구성품은 본체와 마이크로USB케이블, 설명서입니다. 보시다시피 어댑터도 안주는 불친절한 구성이지만 가격이 용서를 해 줍니다.




사용전 보호필름을 제거하라고 적혀 있습니다. IR신호는 적외선 방식으로 신호를 전달하기 때문에 중간에 장애물이 있으면 신호를 보낼 수 없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려면 아래 보호필름을 제거해 줍니다.




3. 샤오미 미 홈 앱에 연결하기

샤오미 미 홈 앱에 연결하려면 미리 미 홈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 홈에서 +를 눌러 제품추가를 누르고 Wi-Fi를 설정하면 제품 추가가 완료됩니다.



쿠쿠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 홈에 등록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저는 쿠쿠미의 사용을 염두하고 다른 기능은 실행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