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야구최종엔트리. 내 예상이 얼마나 적중했을까?

반응형

메인사진은 한화의 소년가장 뉴핸지니.



드디어 광저우 아시안게임 최종엔트리가 발표되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저만의 엔트리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었습니다.

충분히 예상했던 부분도 있고 의외의 부분도 있었습니다. 일단 명단부터 보시죠~

△감독= 조범현(KIA) △코치= 김시진(넥센), 류중일(삼성)

△투수(10명)

▲우완(4명)= 안지만(삼성), 윤석민(KIA), 송은범(SK), 김명성(중앙대)
▲좌완(4명)= 류현진(한화), 김광현(SK), 양현종(KIA), 봉중근(LG)
▲언더핸드(2명)= 정대현(SK), 고창성(두산)

△포수(2명)= 박경완(SK), 강민호(롯데)

△내야수(7명)
▲1루수(2명)= 김태균(지바 롯데), 이대호(롯데)
▲2루수(1명)= 정근우(SK)
▲3루수(2명)= 최정(SK),조동찬(삼성)
▲유격수(2명)= 손시헌(두산),강정호(넥센)

△외야수(5명)= 김현수, 이종욱(이상 두산), 이용규(KIA), 김강민(SK), 추신수(클리블랜드)

제가 예전에 엔트리에 올렸던 선수들은 표시해 봤습니다. 이번에 엔트리가 24명으로 늘면서 제 예상과 달리 이름을 올린 선순들이 몇몇 보이네요. 적중률로 따지면 대략 75%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원래 22명에 맞추어 엔트리를 짰기 때문에 적중률이 생각보다는 낮네요.

포지션별로 분석해보겠습니다.

투수는 제가 넣었던 선수중에 이승호, 정우람, 임태훈이 빠졌습니다. 대신 봉중근, 송은범, 김명성(아마), 고창성이 들어갔습니다. 제가 예상했던 좌완 불펜이 다 빠졌네요. 일단 좌완선발을 주축으로 이닝이터형 게임을 예상하는 듯 합니다. 상대적으로 불펜의 무게감이 약간 떨어져보이는데 우완투수와 언더투수를 불펜으로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페이스가 많이 떨어진 양현종이 추가된 점은 약간 걱정스럽네요. (뭐 조범현이니...) 좌완자원이 풍부하니 양현종은 좌완불펜으로 뛰게 될거 같습니다.

고창성이 들어간 점도 약간은 예상밖이지만 손영민 들어가지 않은게 참 다행입니다. 봉중근 선수는 배려차원에서 빠질줄 알았는데 이번에도 들어갔네요. 아마 봉타나에게 마지막 국제경기경험이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우완선발로 김선우 선수가 들어가지 않을까 살짝 생각했는데 결국에는 빠졌네요. 윤석민 선수 언릉 컨디션 + 멘탈 회복해서 좋은 결과 보여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포수는 두명다 적중했습니다. 박경완선수의 몸상태가 좀 걱정스럽지만 결국에는 뽑았네요. 투수리드로 보면 확실히 가장 안정감있는 포수가 될거 같습니다. 컨디션에 따라 강민호선수와 교대로 뛰게 될거 같습니다.

내야수는 조동찬선수를 제외하고는 전부 적중했습니다. 특히 유격수 부분도 제가 예상한대로 손션, 강정호가 되었네요. 2루수도 예상대로 정근우 선수가 뽑혔습니다. 3루의 한자리는 엔트리제한인원이 늘게 되면서 들어가게 된거 같은데 조동찬선수가 뽑혔네요. 멀티플레이어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한방이 있는 선수기에 좋은 활약 기대합니다.

지명타자는 따로 명단에 없는걸로 봐서 이대호선수를 지명으로 활용할 거 같습니다. (저도 지명으로 예상)

외야수는 제가 뽑았던 선수중에 이용규선수만 이름을 새로 올렸네요. 원래 이대형선수를 올렸었는데 이미 군면제고 최근 극심한 슬럼프라 제외된거 같습니다. 김강민 선수는 꾸준한 플레이로 나중에 예상엔트리에 올린 선수였는데 결국 들어갔네요.

추가로 예상타순은

1번. 이종욱 (좌) - 중견수
2번. 정근우 (우) - 2루수
3번. 추신수 (우) - 우익수
4번. 김태균 (우) - 1루수
5번. 이대호 (우) - 지명
6번. 김현수 (좌) - 좌익수
7번. 박경완 (우) - 포수
8번. 최정 (우) - 3루수
9번. 손시헌 (우) - 유격수

이용규(좌), 김강민(우) - 외야수 백업
조동찬(우) - 2,3루수 백업
강정호(우) - 유격수 백업
강민호(우) - 포수 백업

아무튼 좋은 경기로 금메달 & 추추트레인의 군면제 소식을 듣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