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개봉기] 삼성 기어핏2(SM-R360) 살펴보기

반응형

요즘 갤럭시노트7때문에 인터넷이 좀 뒤숭숭하지요? 노트7을 사용하고 있는 저도 찝찝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번 점검을 받았는데 괜찮다고 말을 들었으나 사용중지 권고가 나온 이후로 어찌해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사전구매 프로모션 기어핏2 신청하는 방법


일전에 노트7 사은품으로 기어핏2를 증정한다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오늘 도착을 해서 간단히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원래 핏빗(Fitbit Flex)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빌어 기어핏도 사용해보려고 바로 개봉했습니다. 혹시 중고로 구매하시려고 하는 분들은 추석 이후에 물량이 많이 풀릴테니 추석 이후에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미 중고장터에 많이 올라오고 있긴 하네요.) 저도 추석 이후에 도착할거라 했는데 추석전에 도착했네요.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SM-R360_UM_Tizen_Kor_Rev.1.3_160721.pdf



1. 패키지 & 구성품 살펴보기


패키지는 단촐합니다. 기어핏 본체와 충전도크, 몇장의 간단한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후면에는 심박센서가 있는데 초기 포장상태에서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 스티커를 제거합니다.




처음 제품을 꺼내면 아래와 같이 전면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보통 이걸 뭐하는 제품이냐고 주변에서 물어보면 설명하기기 어려워 그냥 손목에 차는 만보계라고 설명합니다. 손목에 차면 땀이나 습기가 들어갈 수 있어서인지 IP68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심 1.5m 30분)




충전도크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네개의 충전단자 중 두개를 사용하는데 방향과 상관없이 충전이 되도록 도크에는 네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혹자는 무선충전이라고 하는데 접촉방식이므로 완벽한 무선충전은 아닙니다. 




충전은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기어핏2를 올려놓으면 자성에 의해 달라붙으며 충전이 됩니다. 충전전압같은 얘기는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으며 충전기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별도의 USB충전기가 필요함)




2. 갤럭시노트7과 연결하기


제품의 오른쪽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위쪽 버튼이 뒤로가기, 아래 버튼이 홈버튼(전원버튼)입니다. 홈 버튼을 누른 상태로 2~3초 정도를 유지하면 켜집니다. 7초 이상 누르면 재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최초로 기어를 연결할 때는 기어앱이 필요합니다. 기어앱과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켜야 합니다. 블루투스가 꺼져 있다면 켜겠냐는 팝업창이 같이 뜹니다. 

기어앱은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apps.samsung.com/gear









연결을 마치고 나면 추가소프트웨어와 알림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앱의 알림을 받을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착용샷입니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기엇핏은 총 3가지(블랙 라지, 블랙 스몰, 핑크 스몰)인데 남자분들은 대부분 블랙 라지를 선택하시면 맞을 거 같습니다.



몇 시간 사용해보니 걸음걸이 측정은 꽤 정확한 편이지만 때때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랙킹 기능 등 여러 기능은 조금 더 살펴봐야 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