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친절한 LG G2 리뷰(2) - 설탕액정 그것이 문제로다!(G2 액정파손)

반응형

관련포스팅

친절한 LG G2 리뷰(1) - 외관 및 LCD

SKT 스마트폰 보험 종류 및 가입방법 (스마트플러스세이프 분실, 도난, 파손)

슈피겐 SGP LG G2 슬림아머 케이스 리뷰

LG G2 퀵윈도우케이스 리뷰 및 신청하는 법(SKT)



필자는 그동안 살면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부(화면)를 깨뜨린 경험이 한번도 없다. 이 소중한(?) 경험을 하필이면 새롭게 전화기를 바꾼지 3일도 안되서 맞게 될 줄이야!


새로 구입한 G2는 후면이 비닐로 싸여 있어서 약간 미끄러운 편이다. 손에서 미끄러지는 G2를 잡지 못하고 떨어뜨렸는데 바닥과 충돌하야 금이 생겨 버렸다. 그리 높은 위치에서 떨어뜨린게 아니라서 대수롭지 않게 전화기를 들었는데 금이 쫙쫙 가 있었다.


아뿔사.



그런데 여기서 발생한 문제는 G2가 제로갭터치 공법을 사용하여 LCD에는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화면은 잘 나옴에도 불구하고) 터치가 먹통이 된다는 것이었다. 소프트웨어 홈버튼을 채용한 탓에 홈화면으로 진입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다.




이런 것을 알았는지 G2는 자체적으로 외부버튼 조작 모드를 갖추고 있다. 전화기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인 전화받기와 알림 끄기 기능은 터치 없이 후면 버튼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LG서비스센터에서 107,900원을 내고 액정을 교환했다. 이번일을 계기로 알게 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한다. 혹시 G2 액정 파손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 혹은 파손을 염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1. G2는 베젤이 얇아서 액정이 잘 깨진다. 설탕액정이다. 

2. G2는 액정이 깨지면 터치가 안된다. (옵티머스G, G2 동일)

3. 그러므로 빠른시일내에 케이스를 장책해주는 것이 좋다.

4. 파손이 염려된다면 보험을 들어두는 것이 좋다.

5. SKT폰세이프 보험은 번호이동, 신규가입일로부터 한달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다.

6. SKT폰세이프 보험은 번호이동, 신규가입 당일에는 신청만으로도 가입이 된다. 그 이후에는 갖가지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보험을 들꺼면 가입 당일에 들자.

7. 보험은 무조건 비싼 것으로 드는게 큰 소용이 없다. 출고가 기준으로 보상액이 책정되며 자기부담금이 있기 때문이다.
   관련된 포스팅 - SKT 스마트폰 보험 종류 및 가입방법 (스마트플러스세이프 분실, 도난, 파손)

8. LG전자에서 액정을 교환할때 구입후 1개월 이내면 30% 할인을 해준다. (3개월까지는 20% 할인 - 정확한 내용은 확인 요망)

9. G2액정 교환비용은 30%하여 107,900원이다. 정가는 154,000원이다.


액정파손으로 몇일동안 멘붕이었는데 여자친구께서 대신 AS를 받아줘서 공백없이 다시 G2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부디 나처럼 멘붕이 오지 않기를 빌며. 더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P.S. 옵티머스 G pro는 액정에 금이 가도 터치가 가능하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