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사진 & 카메라

[DSLR강좌] 기획연재 - DSLR 초보탈출

반응형


예전부터 기획하던 포스팅이었는데 이제야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총5편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DSLR에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쉽게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 안내글은 1편과 함께 포스팅합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사실 이 강좌를 기획하면서 어떠한 내용을 어디정도의 범위까지 다루어야 하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뺄 내용은 다 빼고 제가 생각하기에 꼭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내용만 주로 넣었습니다. 주된 내용은 위에 적은대로 DSLR을 입문함에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스킬과 조언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편은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부분은 필수적인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제외하지 않았습니다.

2편은 화이트밸런스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입니다. 이 부분을 생략할까 하다가 마지막에 추가하였습니다.

3편은 구도에 대한 설명인데 간단하게 삼단분할법과 황금비율 및 기타 기초적인 구도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4편은 구성에 대한 내용인데 피사체의 구성 (주제와 부제 설정을 주로 하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5편은 강좌의 마무리로 그냥 제가 생각하고 있는 DSLR사용의 간단한 조언들을 담을 예정입니다.

2편부터는 내용이 방대해 지금 천천히 생각을 하는 중입니다. 빠른시일내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DSLR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