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AS(서비스) 받는 방법
저도 집, 회사에서 로지텍 마우스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로지텍 마우스의 가장 큰 고질병은 더블클릭 현상, 드래그 풀림 현상입니다. 예전에 셀프로 수리를 한 적도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는 병행수입으로 산 제품이라 셀프로 수리를 했었으나 지금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코리아의 정품이라 A/S를 신청해보기로 했습니다.
수리 대상 마우스는 G Pro Wireless Gaming Mouse이며 증상은 역시나 더블 클릭현상입니다. 왼쪽 사이드 뒤로 가기 버튼이 간헐적으로 두 번씩 눌리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로지텍의 고급 제품군은 A/S기간이 2년입니다. 구입한지 2년이 아직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AS센터에 연락하여 수리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정확히는 교환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AS 접수하기
로지텍 마우스의 AS는 전화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02-3143-9429로 연락하여 모델명, P/N(제품 번호), S/N(시리얼 번호)를 불러주면 A/S 가능여부를 알려줍니다. A/S가 가능하다는 응답을 들으면 문자를 하나 받게 됩니다.
접수원이 말하기를 원래 제품 박스에 마우스를 담아 보내달라고 합니다. (AS기간 까지는 박스를 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받는 사람의 이름, 증상, 주소를 적고 겉박스에 접수번호를 적어서 '선불'로 보냅니다. 수리 기간은 약 1주일 정도 걸립니다.
수리 센터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양동구 양재대로 1424 하나빌딩 4층 TGS(05362) / 연락처: 02-470-9354
제품 확인하기
일주일 정도 걸려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에어캡에 싸여 도착하였습니다.
에어캡을 제거하니 박스가 보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니 새 마우스가 보입니다. 로지텍의 마우스 서비스 정책은 수리가 없고 보통 동일 제품 교환으로 처리됩니다. 보증기간이 끝난 제품들은 보통 사설 수리 센터로 보냅니다.
뒷면을 보니 비닐로 싸여 있습니다.
파워플레이 커버를 벗겨내면 제품 번호와 시리얼 번호를 볼 수 있는데 기존 제품에 붙어 있던 제품 번호와 시리얼 번호가 붙어 있습니다. 즉, 새 마우스로 교환이 되었다 하더라도 보증기간은 최초 구입한 제품의 기간을 따라가며 해당 기간 동안만 보증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아래는 수리내역서입니다.
동일제품교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고질병은 스위치 더블클릭 현상은 아무래도 원가절감에서 온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보증기간 내에 교환을 받을 수 있는 점은 다행인 거 같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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