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Apple & Mac

2012년 새해에 사야할 것들(1) - 애플 관련 제품들

반응형

개인적으로 2011년은 정말로 힘든 한 해였습니다. 원래 2011년 많은 것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정작 구입한 물건은 몇개 안되더군요. 2012년에는 조금 더 안정적이고 풍족하길 기원하며 2012년에 꼭 구입할 물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정리하다 보니 너무 많아서(;;) 우선 애플 관련 제품들만 추려봤습니다.


1. 아이패드2 or 아이패드3 & 뱀부 스타일러스 펜 CS-100

원래는 진작에 사려고 했는데 아이패드3 루머가 나오면서 잠시 보류한 상태입니다. 올 3월 루머가 있으니 대략 2분기까지는 한번 기다려볼 생각입니다. 애플 제품은 아니지만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스타일러스 펜도 같이 구매할 예정입니다. 뱀부에서 나온 CS-100인데 평이 좋은 편입니다.


Wacom BAMBOO stylus pen CS-100 [자세히 보기]

2. 애플 TV 2세대

아이패드와 무선미러링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입니다. 애플TV 출시소식이 들리지만 당장 TV를 살 일도 없을 뿐더러 요거로도 충분히 제가 원하는 기능이 다 될것으로 생각하기에 아이패드와 같이 사려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무선 미러링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관련글 아이패드2를 이용한 무선 프리젠테이션의 구상도

애플TV는 국내에 정식 발매가 안되었기 때문에 구매대행을 해야합니다.


애플TV 2세대 옥션 해외 구매대행 [자세히 보기]


3. 맥북 프로


올해는 기회가 된다면 본격적으로 앱 프로그래밍을 배워볼 생각입니다. 제가 관심 있어하는 전자교과서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구요. 그런데 맥은 사양에 비해 무척 비싸군요. 가장 저렴한 맥북 프로가 대략 140만원부터입니다. 지금 쓰고 있는 노트북이 훨씬 더 사양이 좋기 때문에 구입하더라도 앱 프로그래밍 용도 정도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애플제품은 대학생이나 교원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오픈 마켓 가격가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선물용 각인서비스 정도가 장점이 되겠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래 하나의 포스팅으로 준비했는데 사고 싶은게 너무 많아(;;) 포스팅을 나누었습니다. 나머지는 다음편에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