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미싱 방지용 SKT 웹(WEB) 발신 알림 서비스에 가입하세요!

yourjune 2013. 10. 31.
반응형

뉴스에서 보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SKT에서 웹(WEB) 발신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3년 10월 31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웹(인터넷이나 네이트온 등)에서 발송하는 문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별도의 문자를 첨부해준다. 그 밖에도 발신번호가 변경된 문자메시지의 경우에도 식별할 수 있도록 문자가 첨부된다. (일부 전화기에서는 식별용 추가 문자 발송) 부가서비스의 형태로 가입되며 이용 요금은 무료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치 않아 사기의 위험성이 있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서비스다.

관련뉴스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31030120109195

* 이 서비스는 단순 식별용이므로 스미싱과 같은 문자사기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되는 부분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간단하게 모바일 T월드에서 가입가능하며 모바일 T월드 설치가 안되어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나 피쳐폰 사용자는 국번없이 사용하는 전화기에서 114를 눌러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T월드 설치경로 : 부가서비스 > 문자 > 웹(Web)발신 알림





아래는 테스트용으로 발송한 문자메시지다. 모바일 T월드 내 문자발송서비스를 이용하여 테스트 문자를 보냈는데 [Web발신]이라는 문구가 추가되었다.


문자메시지가 무료화 되는 요즘에 스미싱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지인을 사칭하여 번호를 변경해 오는 문자나 대량으로 발송되는 스팸문자를 식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