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yourjune blog

티스토리 티에디션 이미지 overflow 현상

반응형
필자는 예전에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베타테스터로 참가했었다. 테스트가 끝나도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설정을 풀지 않고 그냥 놔두었었는데 어느날부터인가 첫화면 이미지가 이상하게 보이는게 아닌가.

알고 보니 '티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첫화면 꾸미기가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것이었다. 티스토리에서 넷북까지 걸고 이벤트를 할정도였지만 아쉽게도 필자는 참가를 할 수 없었다.

왜?

바로 요 현상 때문이었다.

그림을 보도록 하자. 어제 티에디션 업데이트가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혹시나 수정이 되었을까 해서 설정을 다시 해보았는데 역시나다.


티에디션을 설정하면 이미지가 저렇게 보인다. 원래는 아래처럼 보이는게 맞다.


위 화면은 너비조정을 하는 과정이다. 너비조정을 하는 동안에는 제대로 이미지가 보이지만 설정을 저장하고 나가면 다시 맨 위의 그림처럼 이미지 overflow 현상이 일어난다.

또한 황당한 것은 페이지 접속하면 아주 잠깐 제대로된 페이지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나만 겪는 현상인지 모르겠지만 티에디션을 리셋하고 처음부터 설정해도 똑같은 현상이 반복된다. 아마 스킨에서 이미지 리사이즈의 스크립트 부분과 티에디션이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다. 일단은 티스토리 공지에 트랙백을 걸어놓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 볼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