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TV 3세대(MD199LL/A) 개봉기

yourjune 2012. 7. 15.
반응형

구입은 예전에 해서 회사에 설치해 두었다가 이번에 집으로 옮기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좀 전에 구입한 뉴아이패드 미러링용으로 사용중입니다. 홈공유를 이용하면 컴퓨터에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단, 지원되는 코덱에 제한이 있습니다.) 구입은 Amazon.com에서 구입하고 몰테일 배송대행을 이용했습니다. (총 구매금액은 12만원 내외?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와 달리 110V 콘센트 케이블이 달려 있으므로 일명 돼지코(110V → 220V 콘센트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박스부터 보겠습니다. 사진에는 잘 안보이는데 Wi-fi(11n), HDMI, 1080p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1080p는 3세대에서 업그레이드 된 사양인데요. 1080p의 풀HD영상은 Air-play에서는 지원을 안하고 스트리밍 동영상에서만 된다고 하네요. Air-play는 720p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애플TV의 후면입니다. 왼쪽부터 전원, HDMI(위), USB port(아래), Optical Audio 포트, LAN 포트가 보입니다. 자체적으로 Wi-fi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유선랜은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무선신호가 약한곳에서는 따로 꼽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애플TV 구매시 동봉된 애플 리모트, 일명 리모콘입니다. 생긴것은 터치휠처럼 생겼지만 버튼식입니다. 방향키와 메뉴, 재생-일시정지 버튼만 가지고 있습니다. 적외선 방식으로 애플TV 전면을 가리게 되면 리모콘이 말을 안들으므로 앞에 장애물이 없도록 설치해야 합니다.




사진을 찍는김에 애플제품을 같이 찍어봤습니다. 아이폰4, 애플TV 3세대, 뉴아이패드입니다. 애플TV 사용기는 추후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