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가 R3의 특별한 기능1 - 텍스트 액션 소개

yourjune 2012. 12. 25.
반응형


오늘은 베가 R3의 특별한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소개 기능은 '텍스트 액션'입니다. 즉, 글로써 명령을 내리는 기능인데요. 저와 간단하게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텍스트 액션'?


텍스트 액션은 베가만의 특별한 기능으로 베가 R3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텍스트 액션이라는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혹시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앱스'를 눌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 활용가능한 기능


앱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중간에 격자무늬의 공간에 손이나 정전식 타블렛 펜으로 적으면 위에 글자가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이 글자를 바탕으로 전화, 메시지, 검색, 노트패드, 메뉴(공유 등)의 명령이 가능합니다.



입력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운데 격자무늬 부분에 손글씨로 '쁨'이라고 적으면 쁨이라는 글자가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텍스트가 입력된 상태에서 메시지를 누르면 메시지 앱이 열리며 바로 본문에 텍스트가 추가됩니다.



검색은 텍스트를 포털에서 검색해 줍니다.



노트패드를 누르면 기본 메모앱인 노트패드에 저장됩니다.




메뉴 - 설정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포털 검색의 검색 엔진을 선택할 수도 있고 빨간펜 설정, 추천단어 설정, 가이드 라인 설정, 펜 두께 및 인식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펜 기능은 논술에서 교정용으로 사용하는 빨간펜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이미 입력된 텍스트를 원으로 감싸거나 두줄로 긋기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인식 시간은 손글씨를 입력하는 시간을 말하는데 너무 짧거나 길게 설정할 경우 두 글자를 한글자로 인식하거나 반대의 오류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절히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 공유로 들어가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텍스트 액션 자체로는 긴 텍스트를 입력하기 어려우므로 해당 기능은 채팅앱정도로만 제한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아쉬운 부분


텍스트 액션 앱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전화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위에도 적었듯이 텍스트 액션 앱 자체로 긴 텍스트를 적는 것은 비효율적이므로 짧은 단어를 활용하는 기능은 단연 전화기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라고 입력하고 전화를 누를 경우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기능은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기능이 사용자가 기대하는 수준에는 못미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갤러리아타임월드'라고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을 경우 일부분만을 입력하거나(타임월드), 초성만 입력하거나 (ㄱㄹㄹㅇㅌㅇㅇㄷ), 띄어쓰기만 잘못해도(갤러리아 타임월드) 유효하지 않는번호라고 나옵니다.






즉 위의 이미지처럼 정확하게 글자도 맞고 띄어쓰기도 맞아야 전화기능이 가능한데 이렇게 정확한 텍스트를 입력하느니 전화부 앱에 가서 초성으로 검색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검색기능도 포털검색에 한정시킬 것이 아니라 iOS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기내 전체검색으로 확장(검색으로 누르면 전화번호부, 메시지, 앱, 포털 등 전체 검색)시킨다면 좀 더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에서 수정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베가 R3의 가장 특장점인 '초고속 충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