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틱에어(Batik air) 부가서비스 - 추가 수하물, 좌석, 기내식, 간식, 컴포트킷 사전 구매하는 방법

yourjune 2024.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틱에어(Batik air) 추가 수하물(Baggage), 좌석(Seat), 기내식(Meals), 간식(Snacks), 컴포트킷(Coport Kit)를 미리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식으로 설명하면 저비용항공사(LCC)를 이용할 때 비행에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사전에 구매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구입 준비물 및 주의사항

바틱에어 부가서비스를 구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바틱에어 유효한 비행의 예약번호
2. 대표 탑승자(예약자)의 이름
3.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혹은 체크카드)

바틱에어의 예약번호는 항공권을 발권할 때 입력한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E티켓과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영대문자(혹은 숫자 포함) 6자리가 예약번호입니다. 

 

저의 예약번호는 GXXXXX(X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임의의 대문자)인데 이 예약번호와 예약자의 이름(공백 없이 입력)을 입력하면 부가서비스 구입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구매화면으로 들어가기 전에 캡차 확인절차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이미 구입한 부가서비스는 웹상에서 취소나 환불이 안됩니다. 따라서 부가서비스를 구입하기 전에 충분히 고려하여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구입 화면 살펴보기

제대로 정보를 입력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클릭하여 추가하고 나중에 한꺼번에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각각의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컴포트킷: 담요, 귀마개, 이어폰, 베개
2. 좌석: 좌석을 사전 지정
3. 보험: 비행 중 사고에 대한 보험 가입
4. 간식: 비행 중 기내에서 먹을 수 있는 간식 구입
5. 기내식: 비행 중 기내에서 먹을 수 있는 식사 구입
6. 수하물: 추가 수하물 구입
7. 공항철도: KLIA 1터미널에서 센트럴 역까지 이어지는 공항철도 이용권 구매

 

이 포스팅에서는 컴포트킷, 좌석, 간식, 기내식, 수하물, 공항철도에 대해 설명합니다. 수하물 지연 보상 메뉴인 경우 좌석 등급에 따라 구매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보험 또한 국내에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일 것이기 때문에 이 포스팅에서는 생략합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 추가 수하물 구입방법

처음 알아볼 내용은 추가 수하물 구입입니다. Add Bagages를 누르면 무게에 따라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추가 수하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kg에 44,200원, 20kg에 88,300원, 30kg에 132,500원입니다. 기념품 등을 많이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미리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 컴포트 킷 구입방법

컴포트 킷은 위에서 적은대로 담요, 이어폰, 이어플러그(귀마개), 베게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격은 7,000원입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 기내식구입방법

다음은 기내식입니다. Add Meals를 누르면 기내식 구입을 위한 메뉴로 연결됩니다. 왕복 여정의 경우 갈 때와 올 때 두 번의 비행에 각각 기내식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별로 1개의 메뉴가 선택 가능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메뉴와 가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도 이미지가 잘 안보이는데 새 탭에서 이미지 열기 메뉴를 누르면 이미지를 크게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데리야끼 치킨을 확대한 이미지입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 스낵 구입방법

스낵 구입방법도 기내식과 동일합니다. 메뉴와 가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태할 수 있는 스낵의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 좌석 사전 구매방법

좌석 사전 구매 메뉴입니다. OD821, OD820편은 보인 737 MAX 8기종으로 좌석 배열은 3-3입니다. 한 열에 6개(A~F)까지 좌석이 있으며 32열 총 192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모든 좌석은 등급이 동일하며 16, 17석은 비상구석으로 다른 좌석보다 약간 간격이 넓으나 사전 구매가 불가능하고 탑승객에 따라 카운터에서 임의 배정한다고 합니다. 

 

사전 좌석은 1열, 2~3열, 4열 이하로 나누어지며 가격은 각각 42,000원, 23,500원, 16,200원입니다. 사전에 좌석을 구매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탑승 24시간 전에 사전체크인으로 판매되지 않은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행 24시간 전에 체크인이 가능해지면 재빨리 체크인으로 좌석을 지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쿠알라룸푸르의 입국절차가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앞좌석에서 내린 후 바로 이동하여 입국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 공항철도 구입 방법

부가서비스 구입화면에서 KLIA EKSPRES(공항철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공항철도 이용시 센트럴 역까지 직행으로 연결됩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출, 퇴근 시간 정체가 심한편이므로 출, 퇴근 시간이 비행시간과 겹친다면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인원이 많아지면 그랩을 이용하는 것이 가격적으로 이득이 있습니다. 

 

그런데 구입 가격이 클룩(klook)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비싸기 때문에 굳이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화면에서 구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희 3인 가족 기준으로 7,700원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공항철도를 이용하시려면 클룩을 추천드립니다. 

클룩 공항철도 구입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구매 결제하기

모든 부가서비스 선택이 끝났다면 결제메뉴로 들어갑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바틱에어 구매한 부가서비스 확인하기

저는 아침~점심까지 이어지는 비행편으로 기내식을 구매해 봤습니다.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을 읽어보니 호불호가 강한편이라 입맛에 맞지 않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가 어려 그동안 단거리 여행(5시간 미만 비행)만 다녔는데 이번 쿠알라룸푸르 여행은 7시간에 가까운 비행이라 오랜만에 기내식을 추가해 봤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다녀와서 올려보겠습니다.

부가서비스를 구매하면 아래 화면처럼 구입메뉴로 들어갔을 때 메뉴가 배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틱에어 부가서비스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