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크필드 센서 : 유리표면과 같이 기존의 광센서에서 트래킹이 어려웠던 표면에서도 무리없이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2) 초고속 스크롤, 클릭 투 스크롤 전환이 가능한 휠 : 휠이 작동하는 방식을 2가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초코속 스크롤은 휠에 걸리는 것이 없이 계속 회전하는 방식입니다. 스크롤 바가 길게 형성되는 웹페이지나 문서 편집시에 아주 유용합니다. 클리 투 스크롤은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같이 '드르륵'하는 걸림이 있는 스크롤 방식입니다. 단, 휠을 클릭하면 휠 방식 전환되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의 휠 클릭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른 버튼을 커스터마이징(개인설정)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멀티페이링 : 최대 3개의 장비와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어링 방식은 수신기 방식과 블루투스 방식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방식은 윈도8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FLOW 기능 : 멀티페어링과 더불어 A장비에서 B장비로 클립보드의 내용을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FLOW기능에 대한 설명은 아래 동영상으로 대체합니다.
5) 충전식 배터리 내장 :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로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6) 유니파잉 수신기 : 유니파잉 수신기는 하나의 수신기로 여러 로지텍 장비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유니파잉 수신기와 페어링 횟수에 제한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멀티페어링이 주로 필요한 기능이라면 M720을 손이 큰 분이라면(오른손잡이) MX MASTER 2S를 추천합니다.
그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박스보기
박스 전면에는 제품명과 제품사진이 담겨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다크필드 센서와 충전식 배터리 내장, 플로우 기술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2. 제품 보기
안쪽에는 플로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Logitech Option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플라스틱 커버 안에 제품이 담겨 있으며 유니파잉 센서가 보입니다.
박스 안쪽에는 충전용 케이블이 보입니다. 출시년도가 조금 되었기 때문에 연결방식은 마이크로USB 방식입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SPOTLIGHT 프레젠터는 USB C타입 단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앞으로 출시되는 장비는 모두 USB C타입으로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