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Mobile & AV

갤럭시 S10, S10+, S10e 메뉴얼 다운로드 하는 방법

반응형

 

예전부터 계속 적어오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스마트폰 패키징이 줄어들면서 메뉴얼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는 어느 제조사이든 마찬가지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 S10과 시리즈로 출시된 S10+, S10e, S10 5G(출시예정)의 메뉴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각 모델별로 직접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해 드립니다. 혹시 다운이 안되면 아래 절차를 따라가세요.

 

메뉴얼 다운로드 링크(전 모델 동일)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방문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홈페이지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센터 위치정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력, 전화상담 예약, 제품문의, 채팅상담, 동영상 가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samsungsvc.co.kr

 

2. 다운로드 자료실로 이동하여 모델명 입력하기

다운로드 자료실 부분을 클릭한 뒤에

 

 

모델명 검색부분에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의 모델명을 넣어줍니다. 스마트폰별 모델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S10 (SM-G973N)

갤럭시 S10+ (SM-G975N)

갤럭시 S10e (SM-G970N)

갤럭시 S10 5G(SM-G977N)

 

 

기본 모델명은 SM-G97XN입니다. SM은 아시다시피 Samsung Mobile을 의미합니다. 삼성에서 제조한 스마트폰이라는 뜻이고 G는 전통적으로 갤럭시 S시리즈에 들어가는 펜이 없는 스마트폰을 의미합니다. 970부분은 세부 모델명이고 맨 뒤의 N은 유통사 혹은 통신사별 모델 구분입니다. S9, 노트9부터 통신사별 구분이 사라지면서 사용설명서에는 S, K, L이라는 모델명 대신 N이라는 문자가 붙습니다. 본래는 자급제 모델에 N를 붙였으나 지금은 자급제 모델과 구분이 사라지면서 그냥 통상적으로 다 붙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판매점에서는 여전히 S, K, L을 붙이는 경우도 있으며 일부 테스트나 전시용 모델등에는 X나 C등이 붙기도 합니다. SM-G973XN이나 G970XN 등 X가 들어간 스마트폰은 전시용 파생모델입니다. 

 

G977로 명명되는 S10 5G는 현재(2019년 3월 말)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아 모델명은 입력이 되지만 다운로드 콘텐츠는 아직 업로드 되어있지 않습니다.

 

 

3. 다운로드 하기

원하는 모델을 찾았으면 PDF마트를 눌러 메뉴얼을 다운로드 합니다. 

 

PDF파일은 Adobe Reader나 Acrobat을 이용하면 읽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세요. 

https://get.adobe.com/reader/?loc=kr

 

스마트폰에서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Adobe Reader를 입력하면 됩니다.

 

메뉴얼 다운로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