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시작페이지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GainLink (3/3)

반응형


Gainlink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ainlink의 강력한 기능인 Bookmarklet을 알아보겠습니다. Bookmarklet은 지금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주소를 쉽게 Gainlink의 계정에 추가해주는 기능입니다.

1. Bookmarklet 기능 설정.

파이어폭스, 크롬에서는 아래와 같이 대쉬보드에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Bookmarklet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IE는 아래의 부연설명 참고)





I.E는 드래그앤 드롭이 안되요~

Internet Explorer에서는 Firefox, 구글 크롬과 같이 바로 드래그앤드롭으로 Bookmarklet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Gain Link부분을 오른클릭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즐겨찾기에서 메인툴바에 다시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Bookmarklet를 이용하여 링크 추가하기

여기서는 Gainlink.net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ainlink.net을 접속한 다음(추가하고자 하는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위의 Gain link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링크가 추가될 페이지와 그룹을 설정한 다음 Save를 누르면 간단하게 링크가 추가됩니다. 아래는 추가된 링크가 적용된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샘플페이지 : http://gainlink.net/test2



3. Bookmarklet의 트위터 포스팅 기능.

이 부분은 Bookmarklet의 추가적인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은 현재보고 있는 페이지의 주소를 트윗해서 저장해줍니다.

사용방법은 Bookmarklet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Twitter체크박스를 체크하면 트위터에 함께 포스팅됩니다. 이 기능은 웹상의 즐겨찾기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 두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하면 링크추가와 트위터 트윗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트위터 계정이 연동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연동을 해야 트윗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 연동후 트위터 체크박스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 트위터에 Bookmarklet으로 트윗한 포스트입니다.



4. 마치며

http://www.gainlink.net

Gainlink서비스는 그동안 불편함을 느꼈던 시작페이지 관리를 아주 쉽게 만들어준 서비스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저처럼 사용하는 컴퓨터가 많거나 여기저기 옮겨다니면서 브라우징을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번씩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