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시작페이지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GainLink (1/3)

반응형
여러분들은 웹브라우져 시작페이지를 어떻게 설정해놓으셨나요?

저는 두대의 컴퓨터(데스크탑 1대, 노트북 1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은 웹페이지로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고 있고 노트북은 '네이버'를 메인페이지로 설정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로 만든 시작페이지는 제가 주로 가는 페이지를 모아놓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지만 수정이나 추가, 삭제가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수정하려면 메모장으로 해당 웹페이지를 열어 일일히 하나씩 수정하는 방식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웹페이지로 만든 첫페이지. 이미지도 따로 관리해야 하고 수정이 불편하다.


가끔 고스트로 C드라이브를 밀어버릴때면 백업을 깜박해서 다시 만들곤 합니다. 흑흑
또한 데스크탑 시작화면을 노트북으로 옮겨오고 싶지만 귀찮아서 못옮기고 있습니다. USB로 보내기, 메일로 보내기가 왜 이렇게 힘든지 모르겠네요;; 또한 데스크탑에서 수정을 하면 다시 옮겨야 하는 불편함때문에라도 노트북은 그냥 '네이버'를 첫페이지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사이트는 이러한 불편함을 한번에 날려줄 기능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바로 개인용 넷링크 서비스인 Gainlink입니다.
접속링크 : http://www.gainlink.net

Gainlink는 시작페이지를 계정으로 만들어 웹에서 직접 접속할 수 있도록 저장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본계정의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만들어진 사이트이긴 하지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베타서비스이긴 하지만 이용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만 기본계정은 구글 광고창이 들어가는데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 편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도 있다고 하는데 베타라 그런지 아직까지 정식으로 프리미엄 계정은 운영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대략 이런 화면으로 첫페이지가 구성됩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감이 안오신다구요?

실제로 다른 분들이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지 눌러 보세요.
http://www.gainlink.net/popular/

즉, Gainlink는 자신이 필요한 링크의 모음을 계정의 형태로 모아두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모아두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Bookmarklet이라는 기능을 통하여 쉽게 추가하고, Export, Import도 가능합니다. Popular게시판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링크를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테마를 통해서 형태를 달리 할수도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아래페이지는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제 계정입니다.
http://www.gainlink.net/yourjune


PC 웹브라우져의 테마 설정화면

또 Gainlink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폰용 첫화면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용 테마설정 화면

링크의 형태도 Private부터 Public까지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Private의 경우에는 로그인 이후에만 해당 링크가 나타나도록 하는등 사적인 URL을 보호해주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제가 요즘 주위에 가장 많이 추천하는 사이트중 하나입니다. 주요 링크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 특히 그러면서도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써보셔야 할 서비스 같습니다. 사용해 보세요~
http://www.gainlink.net

총3개의 포스팅으로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용설명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