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발이 오글거리는 TV 광고 TOP3

yourjune 2010. 8. 4.
반응형
제가 광고 및 광고음악에 굉장히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 어디엔가도 적은거 같은데요. 요즘도 드라마나 뉴스등 정규 프로그램 사이사이에 광고를 그냥 넘기지 않고 집중하여 보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손발이 오그라드는 광고를 한번 모아봤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판단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도 꽤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냥 재미로 한번 봐주세요~

다음 Tvpot동영상이 IE가 아닌 웹브라우져에서 버퍼링중 프리징 되는 현상이 가끔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되시면 IE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3위 - LG 휘센 (송승헌, 한예슬)


와우~ 송승헌, 한예슬이 이렇게 망가질수가 있을까요? 차라리 조금 더 코믹한 컨셉이었다면 아니, 반대로 차분한 컨셉이었다면 하는 바람이 마구 솟구치는 광고입니다. 경쟁사 광고처럼 캐릭터를 살리지도 못했고 텔레토비를 떠올리게 하는 민망한 안무는 정말 손발이 오그라들게 하네요.

삼성 하우젠 Zero의 광고에 카운터 펀치를 날리려는 의도가 다분히 보였으나 결과는 '오글오글'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2위 - 칸타타 (이민호)

"저 앞에서 우회전 하신 다음에, 좌회전, 좌회전, 좌회전... 여기로 오시면 되요"

으흐흐. 이민호의 능청스러운 연기 + 여모델의 수줍은 미소까지 손발이 오글거려서 남아나질 않겠네요; ㅋㅋㅋ 커피광고는 오글거리는 광고로 통일하기로 합의를 보았나 봅니다.


1위 - 맥심 TOP (원빈, 신민아, 유인나)




대망의 1위는 2위의 설명에서도 약간의 힌트를 드렸듯이 역시나 커피광고입니다. 어느정도 다들 예상하셨을 거라고 생각한 광고인 "맥심 T.O.P광고'입니다. 원빈이 본인 스스로도 인터뷰를 통해 "손발이 오그라들었다"라고 밝인 광고죠. 뭐, 앞으로 몇년간은 적수가 없을만한 오글오글 광고 Best of Best입니다.

맥심 TOP광고에 사용된 BGM은 박혜경이 부른 Reality입니다.
[BGM story] - [CF]원빈, 신민아 맥심 TOP 광고 배경음악 (박혜경 - Reality)


그외 장려상

BBQ 바사칸 (신세경)


신세경이 촬영한 'BBQ 바사칸 치킨'의 광고입니다. 제품의 로고, 자막, '역시 BBQ야'라는 멘트가 없으면 무엇을 광고하는지도 모를만한 광고입니다. 영화 그리스의 이미지를 차용한 것 같은데 의도가 잘 드러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치킨과는 상관없는 신세경의 흐느적거리는 몸놀림이 손발을 오글거리게 해서 장려상으로 뽑아봤습니다.


삼성생명 안녕하세요 (비, 김혜수)


이 광고는 삼성생명의 기업이미지 광고입니다. 비의 필요이상의 방정으로 인한 오글거림으로 인해 장려상으로 뽑아봤습니다. 특히 '외로워요 외로워요 누구 없나요?' 부분이 참 오글거리네요. 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별로 오글거리지 않으시겠지만 그닥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오글거림이 느껴지기에 장려상으로 뽑아봤습니다.


EVER 부비부비 폰 (윤시윤, 티아라 지연)


이건 조금 지난 광고인데요. 그래도 당당히 장려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윤시윤과 티아라 지연이 찍은 EVER 부비부비폰 광고입니다. 보고있는 저도 손발이 오그라드는데 당사자들은 찍으면서 얼마나 손발이 오그라들었을까요. 연인들이라도 저런식으로 부비부비 하지는 않을텐데 말이죠. 유리창에 얼굴을 부비거리는 몸놀림과 더불어 안무까지도 손발 오글거림을 이끌어내기에 충분하기에 뽑아봤습니다.


하이마트 (차태현, 박보영, 왕석현)


이제는 광고컨셉을 제발 바꾸었으면 하는 광고죠. 하이마트 광고입니다. 오글거림도 어느정도 면역성이 있는지라 이제는 그닥 오글거리지 않지만 오글광고의 전설격이라 장려상으로 예우를 했습니다.

-

재미있으셨나요? 저도, 보는분들도 재미 있으라고 올린 게시물이니 너무 공격적, 비판적으로 보지는 말아주세요. 손발이 오글거리면 어떻습니까? 사람에 뇌리에 오래 남으면 성공하는 것이 광고잖아요? (물론 상품의 이미지와 연계되어야 하겠지요~)

"니가 그냥 커피였다면 이 사람은 내 TOP야"

아마 이 카피는 앞으로 몇년 동안은 잊혀지지 않을 오글오글계의 명대사로 남을거 같네요 ^^ 여러분들이 본 광고중에 손발이 오글거리는 광고는 무었이었나요? (의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