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노트8 (SM-N950N) 보호필름, 케이스 추천 - 슈피겐 풀커버 네오플렉스, 러기드아머

yourjune 2017. 9. 19.
반응형

스마트폰이 얇아지고 액정에는 엣지가 생기면서 이제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잘 아껴서 쓰는 타입이지만 액정을 깨먹는 일이 딱 두 번 있었습니다. 바로 아이폰4와 LG G2를 케이스 없이 사용할 때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한 번도 액정을 깨뜨리지 않았지만 일단 심리적인 측면에서도 보호필름과 케이스는 꼭 하는 편입니다. 오늘 제가 추천하려고 하는 보호필름과 케이스는 슈피겐의 제품입니다.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네오플렉스(2매) http://storefarm.naver.com/spigen/products/2131410868

슈피겐 네이버페이 스토어팜 노트8페이지  


http://storefarm.naver.com/spigen/category/a3962b43e09f452e9e94a12afcc285a1?cp=1


일단 저는 S8+에 이미 사용중이고 노트8에는 대신 구매를 해드렸습니다. 


보호필름은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네오플렉스라고 정식명칭이 붙어있으며 우레탄 소재입니다. 우레탄 소재의 보호필름은 호불호가 갈립니다. 우레탄 보호필름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액정과 100% 밀착됨. (특히 엣지 액정에)
2. 재질이 부드러워 부착 중 위치변경이 다소 용이함.
3. 우레탄 소재로 정전기 발생이 적어 먼지유입이 적음.


단점
1. 소재의 특징상 손톱자국이 많이 남고 보임.
2. 액정을 충격에서 보호해주지 못함.

3. 사용기간이 늘어나면 테두리 부분부터 들뜨는 현상 발생.


위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우레탄 보호필름을 추천하는 이유는 갤럭시노트8이 듀얼 엣지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위에 케이안 강화유리를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강화유리 소재의 특징상 엣지에 맞추어 제품이 나왔다지만 장력이 작용하여 곡면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들뜨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케이스 장착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케이스의 테두리가 엣지의 테두리부분을 안쪽으로 밀어내어 들뜨는 문제가 계속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보호필름과 케이스 둘 중에 하나를 포기한다면 보호필름을 포기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보호하는데 유리하기 때문에 저는 보호필름을 교체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결정적으로 강화유리가 사용한지 하루만에 깨지는 바람에 많이 사용하지도 못했습니다. (충격을 주는 상황이 아니었고 액정쪽으로 힘을 받는 상황에서 갑자기 금이 갔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 좌우 베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케이스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슈피겐 우레탄 필름은 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끼워도 이격없이 잘 맞습니다. 


지인께서 다른 케이스를 구입해달라고 해서 다른 케이스를 구입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러기드 아머를 추천합니다. S8, S6, G2까지 사용했지만 플라스틱이 포함된 케이스는 변색의 문제가 항상 있었고 러기드 아머계열이 오래 사용해도 큰 변화가 없어 만족했던 기억이 납니다.


http://storefarm.naver.com/spigen/products/2131499734


슈피겐 제품은 보통 네이버페이 슈피겐 샵에서 구매하는 것이 제일 저렴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격비교를 해보고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끔 할인을 하거나 쿠폰을 뿌립니다.) 제품이 도착하면 리뷰를 적겠습니다.


(제 돈 주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