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SD카드, USB 포멧프로그램(SD Formatter 4.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HP USB 포멧 프로그램을 올렸는데 오늘은 SD Formatter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SD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초기화 하고자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멧 옵션에서 FAT32가 뜨지 않는 문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 & 컴퓨터] - HP USB Disk Storage Format tool V2.2.3 (USB를 FAT32로 포멧할 때)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index.html


아래 파일은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최신 파일(4.0입니다.) 최신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민망한 것이 2013년 1월 30일에 릴리즈 되고 이후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기능상 크게 변동이 될 것이 없는만큼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셔도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합니다. 순서대로 윈도, 맥용 프로그램입니다.



SDFormatterv4.zip



SDFormatter_4.00B.pkg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드라이브와 포멧방식, 포멧사이즈 조정 옵션이 있습니다. SD카드가 문제가 생겨 포멧하는 것이라면 포멧방식은 빠른포멧(QUICK)으로 하지 말고 다른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특히 블랙박스 메모리가 에러가 생길경우 초기화(빠른 포멧이 아닌 일반포멧)를 하면 복구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