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론렌즈 A/S 가이드

yourjune 2009. 9. 23.
반응형
탐론 렌즈 점검을 위해서 이번에 A/S 발송을 하게 되었다.
검색으로도 정리가 잘 된 게시물을 찾을 수 없어 이번 기회에 적어본다.


내가 가지고 있는 탐론 17-50. 써드파티 줌렌즈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조리개 2.8 고정으로 67mm 의 컴팩트함과 중앙부의 높은 선예도가 특징이다.

1. 탐론 렌즈의 A/S 정책

구입후 15일까지 (물론 새제품을 말한다.)의 출고상의 고장(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제외) 총판인 선포토에서 교환 및 수리를 해준다. 구입후 15일부터는 한국카메라에서 A/S를 맡는다.

썬포토 : 02)319-0303 서울시 중구 회현동 1가 136번지
한국카메라 : 02)753-1341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3가 26-3번지 2층 한국카메라


이번에 한국카메라로 A/S를 발송하였으므로 이후 글에서는 이를 전제하고 글을 적는다.


2. 직접 방문시?

아쉽게도 탐론렌즈의 지정 서비스 센터는 서울 한군데 밖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자.



3. 택배 발송시?

직접 방문이 힘들다면 택배를 이용해야 한다. 보증기간이 남아있다면 대한통운으로 착불발송이 가능하다.

대한통운에서 택배접수 방법은 직접수령 및 편의점 발송(GS25, 패밀리마트, 바이더웨이)이 가능하다고 명시하지만 한국카메라에 문의한 결과 편의점 택배를 통한 착불발송은 처리가 불가하다고 한다. (편의점 택배 이용시 운임이 달라진다고 알려줌)

그러므로 대한통운에 택배를 접수하여 직접 택배기사에게 인계하면 된다. 위에 밝힌대로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정품렌즈라면 착불로 발송하면 된다. 주소는 아래와 같다.

한국카메라 : 02)753-1341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3가 26-3번지 2층 한국카메라


4. 관련링크

썬포토 A/S안내페이지 http://www.sun-photo.co.kr/support/service.receipt.php
대한통운 홈페이지 https://www.doortodoor.co.kr/jsp/cmn/index.jsp
대한통운 대표전화번호 1588-1255

사진출처 : 다나와, 썬포토 홈페이지, 글 : yourjun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