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DAC (Optical Input - RCA 출력) 혹은 SPDIF Input이 가능한 엠프
제목에 아이폰이라고 적어놓았지만 단순히 스트리밍으로 오디오만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에서 제한 없이 가능하다. (단, 아이폰4를 포함한 이전 모델과 아이패드1은 앱에 따라 스트리밍이 제한될 수 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기&앱에서 Airplay스트리밍이 가능한지 미리 알아보자) 아래에서는 애플 포터블 기기로 칭한다. 우선은 애플 포터블 기기와 애플TV를 동일한 AP에 접속시켜 Airplay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두어야 한다.
TV없이도 원거리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은 애플TV에서 SPDIF 단자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원래는 HDMI를 이용하여 TV와 연결하지만 여기서는 SPDIF OUT을 이용할 것이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자.
위 4번에 광케이블을 꼽고 DAC와 연결한다. DAC에서 S/PDIF input에 광케이블을 연결한다. DAC은 종류에 따라 많이 다른데 옵티컬 입력만 된다면 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2. Airplay실행
그 다음에 할 일은? Airplay를 실행하는 것 뿐이다. 혹시나 했는데 아주 잘 재생된다. 내일은 직접 필드에서 테스트 해 볼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