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PDF 자르거나 붙이기 - 한컴PDF 이용, Adolix Split & Merge PDF

반응형

PDF를 다루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Adobe Acrobat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끔 Acrobat과 Adobe Reader를 혼동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말그대로 Adobe Reader는 읽기 전용 프로그램으로 무료 라이센스이지만 Acrobat은 유료 라이센스가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집에서 작업하면 Acrobat을 사용하면 좋지만 가끔 출장중이나 외근 중에 PDF를 나누거나 합치는 작업을 하려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Adobe Reader와 한컴PDF를 이용하여 PDF파일 자르기

아래아한글 2010이상의 버젼을 가지고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Adobe Reader를 이용하여 PDF파일을 불러들인 후 Hancom PDF를 이용하여 문서의 일부분을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PDF파일을 자르는 것만 되고 붙이는 것은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Adolix Split & Merge PDF 이용하여 PDF파일 자르거나 붙이기

두 번째 방법은 Adolix Split & Merge PDF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에 한하여 Free버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PDF파일을 자르거나 붙이는 작업 모두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Free버젼의 경우 최대 5개의 PDF파일을 합치거나(5개 이하의 파일을 하나의 PDF로 만들기) 최대 50페이지의 파일을 여러 PDF파일로 자르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 이상의 작업은 Pro버젼을 구매하라고 합니다. 


대체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Pro버젼의 기능이 필요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