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Apple & Mac

애플TV 3세대 Wi-fi 문제 홍콩 애플스토어에서 A/S받기!

반응형


애플TV 3세대(MD199LL/A) 개봉기


작년 4월에 애플TV 3세대(MD199LL/A)를 구입했다. 잘되던 애플TV가 펌웨어 이후부터 와이파이로 접속이 안되더니 최근에는 아예 안되는 것을 확인했다. wi-fi문제로 검색을 하던 중 제품 결함으로 인한 와이파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http://kmug.co.kr/board/view.php?id=applenews&no=4923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해당 기종은 일련 번호의 마지막 4 자리가 "DRHN '에서 세 번째와 네 번째에"H9, HC, HD, HF, HG, HH, HJ, HK, HL, HM, HN, HP, HQ, HR, HT, HV, HW, HX, J1, J2, J3, J4, J5, J6, J7, J8, J9 "알파벳 또는 숫자가있는 기종이 해당한다고합니다.


이렇게 나와 있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애플TV의 시리얼은 기똥차게도 C0HHH___DRHN 이었다. 당첨!! ㅠㅠ 문제는 미국에서 배송대행으로 구입한 제품이라 국내에서는 구입도 수리도 받을 수 없다는 점이었다. 그 때 불현듯 든 생각이 홍콩에서는 수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따라서 홍콩여행에 앞서 애플TV를 캐리어 안에 같이 넣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리(교환)'가 가능하다!



위 사진은 IFC 애플센터에서 교환받은 애플TV다. 완전한 새제품이 아닌 리퍼비시 제품으로 생각된다. 리테일 포장이 아닌 따로 포장(황토색 박스)이 된 제품에서 비닐로 싸여진 본체만 꺼내준다. 따라서 리모콘이나 전원케이블은 받을 수 없다. 


홍콩에는 공식 애플스토어가 두개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IFC, 코즈웨이베이) 본인에게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면 된다. IFC에 있는 애플스토어는 MTR로 Hong Kong역 or Central역에서 내리거나 Star페리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 



필자와 같이 교환받으려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절차를 적어본다.


1. 애플TV교환은 홍콩IFC센터에서 가능하다. (구매지가 어디인지 물었는데 미국이라 말해도 상관없다고 대답을 해줬다.) 처음에 설명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Wi-fi issue라고 말하자 한번에 알아들었다. 따라서 위 문제로 수리를 받고자 한다면 Wi-fi issue라고 말하자.

2. 재고가 있다면 바로 교환이 가능하다. 필자는 그냥 무작정 갔는데 현지 언어가 되는 분이라면 따로 컨텍을 해서 재고가 있는지 미리 묻는 것도 방법일 듯 하다.

3. IFC 스토어엔 항상 사람이 붐빈다. 가급적 오전에 들르도록 하자. 오전 9시부터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나라처럼 바로 가서 AS를 받는 것이 아니라 따로 수리일정을 잡아준다. 그 날 수리가 많이 잡혀있다면 다음날로 잡아주기도 하기 때문에 홍콩체류 초기에 수리일정을 잡는 것이 유리하다. 수리라인은 크게 아이폰, 아이패드, MAC으로 나뉘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애플TV는 MAC수리라인에서 수리 상담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 앞 아저씨가 맥북 서비스를 받고 있었다. 수리 예약시간은 2시였으나 다음 여행일정때문에 1시 반에 다시 애플스토어에 가서 요청했더니 빨리 수리를 받을 수 있었다. 따라서 최대한 빨리 일정을 잡아달라고 하고 일정보다 조금 일찍 가서 기다리도록 하자.

4. 수리에는 따로 비용이 들지 않는다. (당연하지만) 애플TV를 사는 비용은 768홍콩달러(한화 약 107,000원)고 수리비용은 공식적으로 468홍콩달러(한화 약 65,000원)로 나오지만 와이파이 문제는 청구되지 않는다.



집에 와서 다시 테스트를 해보니 아주 잘 된다. 새제품이라 외장도 새 것으로 바뀌어 새것을 산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좋다. 정식출시가 되지 않아 AS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좀 슬픈일이지만 다행이 홍콩여행이 잡혀 수리를 받을 수 있었다. 혹시 주변에 위와 같은 문제를 가진 분들이 있다면 홍콩에서 수리를 받는 것도 고려해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