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브라더 라벨기 PT-1230PC 사용팁 (P-touch Editor 사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 브라더 라벨기 PT-1230PC의 출력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마존 재팬에서 구입한 브라더 라벨테이프

브라더 라벨프린터 PT-1230PC 리뷰

1. EL 모드E 모드의 차이



공장 출하시 초기 모드는 EL모드입니다. EL모드는 USB케이블 연결시 이동식디스크로 인식합니다. 기본적으로 P-touch Editor Lite버젼이 내장되어 있으며 Lite버젼에서도 출력은 무리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P-touch Editor 5.0버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E모드로 전환하고 따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2. EL모드에서 출력하기

EL모드에서는 전원과 USB케이블만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고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초기 설정에서는 좌우 여백이 대로 기본 설정되어있습니다. 라벨에 오른클릭하여 여백 - 소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 E모드에서 출력하기

E모드에서는 따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정해줘야 하는데 윈도7일 경우에는 자동으로 프린터가 설정됩니다. 출력에는 무리가 없지만  프린터 드라이버 버젼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에서 자동으로 설정한 드라이버는 PT-1230PC LE이고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LE라는 문구가 빠지게 됩니다.



E모드에서는 P-touch Editor 5.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와 P-touch Editor 5.0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P-touch Editor 5.0을 다운로드 할 때는 시리얼 넘버가 필요합니다!)


PT-1230PC 프린터 드라이버 & P-touch Editor 5.0 다운로드페이지



프린터 드라이버 설정방법은 접어둘테니 필요하신 분은 열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touch Editor 5.0도 설치해 줍니다. P-touch Editor 5.0은 Express모드와 Professional모드가 있습니다. Express 모드는 꼭 필요한 내용 위주로 메뉴구성이 되어 있고 Professional모드는 모든 메뉴가 노출됩니다.



Professional모드에서는 다양한 클립아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trl + P로 눌러 프린터 모드로 들어가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Cut Mark는 자를 때 기준이 되는 표시를 말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 보세요. 저는 Cut mark는 따로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왼쪽 여백은 아쉽게도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여백을 없애려면 여러장을 출력하는 수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라벨 디자인시 여러개가 들어오도록 작성하거나 프린터 설정에서 출력매수를 늘려주면 됩니다!



포토샵에서도 출력이 가능하나 까다로운 면이 있어 이 포스팅에서는 뺐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