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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 & Hobby/IT & 컴퓨터

다음 클라우드 동기화 폴더 설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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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영향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아졌다. 또한 그에 따라 자료 공유 방법도 복사 - 붙여넣기에서 동기화로 많이 변하고 있다. 오늘은 다음 클라우드의 '동기화'설정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다음 클라우드 웹에서 PC싱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기
우선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이 된 상태로 가정하고 진행한다. 웹상에서 왼쪽 하단의 PC 싱크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자신의 O/S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다.



설치를 마치면 인증절차와 함께 동기화될 폴더를 설정해야 한다.


기본 폴더는 내 문서 내의 DaumCloud이다. 필자는 따로 D드라이브로 설정하였다.


설정이 완료되었다.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미리 지정된 폴더로 동기화가 진행된다. 서버의 클라우드 폴더에 파일이 있다면 일단 내려받기부터 시작한다. 내려받기가 끝나면 아래 확인창의 모습처럼 체크박스로 변하게 되는데 이는 밑의 그림을 참조하길 바란다. 

동기화 설정이 끝났다면 따로 웹에 업로드 과정없이 미리 지정된 폴더에 옮기거나 복사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업로드가 진행된다. PC별 동기화 설정현황은 환경설정에서 볼 수 있다.


2. 동기화 확인 방법
동기화 설정이 된 폴더에는 아래와 같이 체크표시가 하나 더 붙게 된다. 아직 동기화 중인 폴더는 하늘색의 회전모양으로, 동기화를 마친 폴더는 녹색의 체크표시로 탐색기에 나타난다.



동기화 상황은 테스크바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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