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여행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수수료 계산하기 (인출액&환율 계산하기!)

반응형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수수료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 다시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는 현지에서 저렴한 수수료로 현금을 인출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씨티은행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저렴한 수수료로 인출이 가능하다.

* 수수료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율은 수시로 변경되니 참고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의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씨티은행의 주요31개국 씨티ATM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현지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해외 씨티은행 ATM : 인출 수수료 US $1 적용 31개국
아시아 : 중국, 일본, 필리핀, 대만, 태국, 인도, 싱가폴, 홍콩,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괌, 마카오, 말레이지아, 베트남
미주 : 미국, 멕시코, 아르헨티나, 브라질,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유럽/아프리카 : 영국, 체코, 그리스, 헝가리, 폴란드, 루마니아, 러시아, 스페인, 바레인, 이집트, 아랍에미레이트

USD 인출시 : 인출시점의 한국씨티은행 미화 전신환 매도율 적용
기타통화 인출시
Citi ATM 이용시 : Citi FX 환율 적용하여 USD로 환산된 후 USD전신환 매도율을 적용
Citi ATM 이외 이용시 : Visa사 환율 적용하여 USD로 환산된 후 USD전신환 매도율을 적용

국가간 환율조회가 어려울 시 포털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환율로 조회하면 된다.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의 기본적인 환율계산은 씨티은행 전신환매도율을 사용한다. 씨티은행 외환/글로벌뱅킹 - 환율 - 환율조회 - 송금보낼때 환율로 따지면 된다.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사용중 가장 저렴한 1달러 수수료 + 0.2% 네트워크 수수료, 현지 수수료 면제로 계산하면 아래와 같은 식을 환산할 수 있다.

전신환매도율(송금보낼 때) $1당 1,100원으로 $300를 인출한다고 하면

$300 * 0.2% + $1 = $1.6
환율을 적용하면 수수료는 1,100 * $1.6 = \1,760 이 나온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300를 인출하면 계좌에서 한화 330,000 + 수수료 1,760 = 331,760원이 인출된다.

* 2013년 4월 이후에 국제현금카드 발급수수료 3만원을 냈다면 $1의 수수료는 3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면제된다.

(이럴 경우 330,000원 + 660 = 330,600원 인출)


인출수수료를 1달러로 더한 수수료 계산식을 첨부한다. (엑셀) 참고로 사용하시길. 환율, 인출액 부분에 숫자를 넣고 쓰면 된다.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수수료계산.xls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