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효과적인 폰트관리툴 Nexusfont 2.5.3 (3편. 사용예 및 응용)

반응형



3편에서는 간단한 사용예와 응용사용법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제가 폰트사용에서 가장 불편을 느꼈을 때는 다른컴퓨터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급하게 이미지를 수정해야 할 때였습니다. 매일같이 노트북을 들고 다닐수도 없는 노릇이고 USB에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넣고 다니면서 발표를 할때, 폰트를 윈도폴더에 복사해야 하는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지요. 게다가 상용폰트라도 복사해 놓을때면 그 찝찝함은 극에 달합니다. 일일히 찾아서 삭제하는 것도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저는 NexusFont를 이용해서 프리젠테이션이나 이미지 수정 전에 폰트를 가상설치하고 작업이 끝나고 바로 삭제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3편에서는 이러한 포터블 버젼의 사용예 및 응용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1. USB에 Potable버젼 설치, 사용할 폰트 복사
포터블 버젼은 단순히 압축을 푸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설치가 끝납니다. 아래 포터블 버젼을 다운로드 한 후 USB내에 폴더를 만들어 복사해 놓습니다. 그리고 작업에 사용할 폰트를 미리 폴더로 추려서 USB에 옮겨 놓습니다.

포터블 버젼 다운로드


2. 그룹추가 및 폰트추가

강좌 1편에서와 같이 그룹을 추가하고 해당그룹에 폰트를 추가해줍니다. 폰트를 추가할때는 미리 만들어 놓은 폴더를 이용해서 추가합니다.



3. 폰트 설치 & 프리젠테이션 or 이미지 작업

폰트 추가가 끝났으면 폰트를 설치해줍니다. 폰트설치가 끝나면 프리젠테이션 or 작업을 진행합니다.



4. 작업을 마친후 폰트삭제

작업이 끝났으면 폰트를 삭제해 줍니다.


폰트 삭제 과정을 거치지 않더라도 USB를 제거하면 해당 컴퓨터에서는 해당 폰트 사용이 불가능해 집니다. 그러나 바로가기 파일이 남아 폰트사용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폰트를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여러 폰트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봤지만 그 중에 Nexusfont가 가장 사용하기가 편리한 것 같네요. 프리웨어에다가 여러 부가기능까지 쓸만한 기능이 많습니다. 특히 가상화 방식(바로가기)으로 진행되는 폰트의 설치, 삭제는 효율적인 관리에 큰 도움이 되네요. 모쪼록 많은 폰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이 많은 폰트를 사용한다 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NexusFont에 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