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쇼핑&생활정보

[Newegg] ASUS RT-AC56U 802.11ac Wireless router

반응형

2년전에 산 라우터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올립니다.



뉴에그에서 89.99달러에 구매한 RT-56U 무선 라우터, 일명 무선공유기입니다. 국내에 많은 무선공유기가 있지만 굳이 직구로 ASUS 제품을 쓰는 이유는 우선 안정적이고 무선송수신 범위가 넓으며 사설 펌웨어(일명 멀린펌)을 깔아서 성능향상을 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USB단자를 지원하여 USB프린팅, 간이 NAS를 지원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ASUS제품 중 AC규격 라우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막내격인 제품이 바로 RT-AC56U입니다. 약 1년정도 사용 후 본가에 가족에게 선물로 설치해줬습니다. AC66, 68, 68P, 87등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가장 가성비가 뛰어다나고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ASUS 공유기는 팩토리리퍼제품이 자주 뜨는데 성능상에 큰 하자가 없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하실 분은 리퍼제품을 추천합니다. 56 리퍼는 50~60달러에도 가끔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뉴에그 사이트는 Ebates.com에서 1% 적립을 지원합니다.


해외 직구에 적립은 필수! Ebates.com





어댑터는 110V 콘센트로 생겼는데 프리볼트이기 때문에 돼지코만 끼우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속도 테스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라우터



AC56 5Ghz




AC56 2.4Ghz




2.4Ghz에서 30Mbps 중간 속도로 5Ghz에서 100Mbps의 속도를 잘 뽑아줍니다. 사용공간이 넓지 않은 경우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