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9

(3)
스마트싱스(Smartthings) 허브에 DTH(Device Type Handler) 설치하는 방법 (2022. 12. 1.에 추가한 내용) 스마트싱스의 DTH는 엣지 드라이버라는 개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DTH 설치방법은 더 이상 불가하다는 점을 안내드립니다. 엣지 드라이버에 대한 내용은 기회가 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 스마트싱스에 장비를 추가하려면 DTH가 필요하다. DTH(Device Type Handler)는 해당 장비가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를 정의한 명령어이다. 쉽게 윈도에서 특정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는 드라이버 정도로 이해하면 쉽니다. 스마트싱스와 호환되는 장비 중 WWST(Work With SmartThings) 인증을 받은 장비들은 이미 DTH가 서버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DTH설치가 필요하지 않다. 스마트싱스 허브와 연결은 되지만 WWST 인증을 받지 않..
시놀로지NAS에 도커(docker)를 설치하는 방법 시놀로지 패키지 센터의 설명을 빌리자면 도커는 전 세계의 개발자들이 DSM(시놀로지 NAS용 OS)에서 만든 수천개의 컨테이너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경량형 가상화 응용 프로그램 이다. 도커를 설치하는 이유는 각종 커넥터(구글, 샤오미, 미리모트, 하모니, 에너톡 등)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커가 없으면 라즈베리파이 등에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그 과정이 다소 복잡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혹은 버젼 업 등의 유지보수 사안이 발생했을 때 대응이 어렵다. 도커는 x86계열의 시놀로지 NAS에 설치할 수 있으며(ARM계열은 설치 불가) 설치 과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시놀로지 NAS중 어떤 제품이 x86 CPU를 사용했는지를 알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CPU사양을 보면 된다...
갤럭시 S펜이 부러졌다면?? 노트9 S펜 구입기 1. 사건의 발단 yourjune.tistory.com/1011 [개봉기] 갤럭시 노트9 (SM-N960N) 미드나잇 블랙 오늘은 최근에 구입한 갤럭시 노트9 미드나잇 블랙(SM-N960N)의 개봉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SKT의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자급제 폰으로 구입했으며 온가족 할인 적용 및 선택요금약정 yourjune.tistory.com 2018년 12월에 노트9을 구입하여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액정 파손 등의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휴대전화를 떨어뜨리면서 S펜이 그 충격을 받아 부러지는 사태가 발생했다. (찍어놓은 사진이 없음) 처음에는 순간접착제로 붙여 사용하려 했으나 부러진 부분이 후면 버튼이 나오는 부위라 접착제 때문에 버튼이 안나오는 사태를 맞이하였다. 워낙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