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사진 & 카메라

지윤 크레인M 짐벌에 스마트폰 거치하는 방법 (맨프로토 클램프, PIXI 삼각대)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적고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는 지윤 크레인 M 짐벌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지윤 크레인 M은 미러리스를 주 타겟으로 한 중형 짐벌이기 때문에 별도로 스마트폰 거치를 위한 클램프가 없습니다.


즉, 구입상태의 구성품으로는 스마트폰 거치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스마트폰만 거치하실거면 스마트폰용 짐벌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스마트폰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등 다양하게 거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별도의 클램프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는 글이 없어 제가 직접 정리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거치용 클램프 구입하기

지윤 크레인 M에서는 1/4인치 삼각대 홀로 카메라를 고정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용 거치대도 1/4인치 삼각대 홀이 있는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맨프로토의 MCLAMP입니다. 1/4인치 나사홀을 가지고 있으며 유명 삼각대 제조사인 맨프로토에서 제작한 클램프입니다. 제조는 결국 중국이긴 하지만 다른 이름 없는 클램프에 비해 내구성이나 사용성이 좋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곳의 링크는 아래 첨부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xline/products/560798270


맨프로토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용 클램프는 위의 MCLAMP와 트위스트그립이 있습니다. 트위스트 크립은 1자로 펼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고 고정방식이 조금 더 견고한 장점이 있으나 가격이 비싼 것이 흠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xline/products/560795664


구입 후 짐벌에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에 스마트폰의 버튼이 눌릴 수 있으니 버튼을 피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2. 같이 구매하면 좋은 제품 - PIXI미니 삼각대

지윤 크레인 M은 핸드헬드형 짐벌이기 때문에 혼자서 서 있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짐벌을 혼자 세워두려면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같이 구매하면 좋은 제품은 맨프로토에서 출시한 PIXI 미니삼각대입니다.


보통은 아래 구성으로 많이 판매하고 구입할 때 한번에 구입하면 배송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에 함께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짐벌을 세워두시려는 분 한정)


https://smartstore.naver.com/nxline/products/665791360


PIXI SMART라는 제품명으로 클램프와 함께 구성되어 있는 제품도 있으니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짐벌과 결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미니삼각대 특성상 무게중심이 위쪽으로 쏠려 있어 넘어질 수 있으니 실제 사용시에는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짐벌에 스마트폰을 거치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