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사진 & 카메라

[리뷰] Sony ACC-TRDCX (NP-BX1 + BC-DCX)

반응형

6월달에 일본으로 출국하면서 롯데면세점에서 구입한 ACC-TRDCX 충전킷입니다. 면세점에서 전자제품은 적립금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바뀌면서 면세점 구입의 메리트가 많이 줄었습니다.


NP-BX1 배터리는 RX100시리즈와 AS, FDR의 액션캠에도 범용으로 쓰이는 배터리입니다. 3.6V 1240mAh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여분의 배터리를 많이 구입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킷은 NP-BX1 배터리와 여행용 충전기 BC-DCX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비슷한 키트로 ACC-TRBX가 있습니다. 이 킷은 NP-BX1배터리와 충전기 BC-TRX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ACC-TRDCX : NP-BX1 + BC-DCX (MicroUSB 충전단자, 전원출력 기능 없음)
ACC-TRBX : NP-BX1 + BC-TRX (8자 케이블, 전원출력 기능 있음)


여행시에 별도로 가지고 다니는 MicroUSB 충전기가 있다면 TRDCX를 구입하는 것이 좋고 카메라만 단독으로 충전하는 일이 잦다면 TRBX를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TRDCX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1. 외관보기

박스는 단촐합니다. 





구성품은 충전기와 배터리, 사용설명서가 끝입니다.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킷으로 구입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NP-BX1 배터리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