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육아

[리뷰]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어텀 골드 카시트

반응형

요즘 점점 육아용품 포스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유아용 카시트입니다. 정식제품명은 17년식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어텀 골드 색상입니다. 싸이벡스는 독일 육아용품 브랜드로 카시트 말고도 유모차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카시트를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2015년에 국내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한 비교정보가 게재된 스마트컨슈머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링크)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의 국내 공식총판은 MK-Shop입니다. 카시트 구입을 위해서 여러제품을 비교하고 베이비페어에서도 구경을 해 봤는데 제가 카시트를 고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SOFIX 장착제품일 것.
2. 회전형일 것.
3. 가능한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할 것. (바구니형 카시트 제외)
4. 디자인이 예쁜 제품일 것.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는 회전형 카시트의 원조격입니다. 요즘은 회전형 카시트가 유행하면서 다이치나 브라이텍스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회전형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회전형 카시트의 가장 큰 장점은 카시트가 회전하면서 아이를 태우거나 내릴 때 비교적 적은 힘으로 가능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카시트의 특성상 아이들이 카시트 안쪽에 깊숙히 자리잡도록 들어서 옮겨줘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손이나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합니다. 손목 힘이 약한 와이프를 위해서 처음부터 회전형 제품만을 염두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앞보기, 뒤보기 전환이 빠르고 쉽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비슷한 기능의 카시트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사용연령이 비교적 짧다는 것입니다. 회전반경을 생각하여 카시트를 크게 만드는데 무리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전형 카시트는 0세에서 4~5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5세까지 꾸준히만 사용한다면 본전은 뽑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염두한 부분은 디자인이었습니다. 아무리 아이가 앉지만 아빠, 엄마의 마음에 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제로나 플러스는 심플한 디자인에 충실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최종 낙점되었습니다. 제로나와 제로나 플러스의 차이는 시트소재의 차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자동차에 설치하기 전의 리뷰입니다. 설치과정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하겠습니다.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글 사용설명서는 온라인에서 구할 수가 없고 영문 사용설명서를 링크해 드립니다.

http://cybex-online.com/media/carseats/sirona/manuals/SIRONA_SG2_EN_SE_NO_FI_DK_SI_HR.pdf


국내 총판의 제품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k-shop.co.kr/?m=shop&mod=shop&cat=6&p=1&sort=seq&orderby=asc&recnum=20&uid=128


* 사진은 가로 1600픽셀 리사이즈 사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박스보기

택배로 배달되어 온 박스는 매우 육중합니다. 박스에 표기된 무게로는 19.4kg, 16.8kg인데 아마 포장무게와 본체의 무게를 표기해 둔 것으로 생각됩니다.


2. 박스 개봉

처음 박스를 개봉하면 카시트의 윗부분이 보입니다.


분리된 부분을 개봉하면 세이프티쿠션과 리바운드 바가 보입니다.


3. 본체 보기

아래쪽에 서포팅 레그(바닥 지지대) 때문에 바닥에 두면 기울어져 보입니다.


비닐을 벗겨내면 영롱한 색깔이 보이네요. 저희가 고른 색깔은 어텀 골드입니다. 진빨강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시트의 좌우 측면에는 세이프티 쿠션 고정용 버클이 보입니다. 안전벨트 고정대처럼 보입니다.


가슴 지지대(벨트) 고정버클은 두개를 겹쳐 끼우는 방식입니다.


벨트는 좌우면에 자석이 달려있어 임시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타고 내릴때 자석에 고정해 두면 아이가 깔고 앉거나 꼬이는 일이 없어 편리합니다.


벨트는 하단에서 길이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시트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구멍으로 손을 넣어서 헐겁게 할 수 있고 고정은 줄을 당기면 됩니다. 보통 아이를 태우고 버클을 다 채우고 당기면 고정이 되고 내릴 때는 푸는 방식입니다.


아래쪽에 ISOFIX 커넥터와 설명서가 보입니다.


중간에 녹색버튼은 ISOFIX의 앞뒤 길이를 조절하는 버튼입니다. (잠금장치 포함)


한글 설명서가 동봉됩니다. 인터넷에서 PDF로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따로 제공되는 곳은 없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세이프티 쿠션입니다. 전면보기일때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아래는 함께 제공된 ISOFIX가이드입니다.


제품 장착방법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sJFNKgXoo&list=UUBHBrWTxcy1tf63oHhFz3FQ&sns=em


싸이벡스 제로나 플러스 구입을 염두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