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육아

에티튜드 유아전용 세탁세제(19,000원)

얼마전에 베이비페어(임신, 출산, 육아박람회)에서 구입한 에티튜드 유아전용 세탁세제입니다.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나 저는 무향으로 구입했습니다. 


가족, 친척분들에게 받은 아기옷이나 용품들을 세탁하려고 보니 아기용 옷은 세재를 따로 써야한다고 하네요. 근처에 마트에도 유아전용 세재가 없었고 주말을 맞아 빨래를 해야하겠다고 생각해 마침 근처에서 열리는 베이비페이에서 구입해 왔습니다. 딱 1병만 사왔는데 19천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에티튜드는 유아용 세재 및 용품에서 아주 유명한 브랜드이고 원산지는 캐나다입니다. 국내 공식수입원은 쁘띠엘린이라는 곳입니다. 공식쇼핑몰에서는 17,500원에 판매중이며 5만원 이상은 무료배송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http://www.petitelinstore.com/_vir0001/process/shopview_2016.asp?iniCategory=407&thisCategory=408&pack_content_id=2292


원산지가 캐나다(북미)이다 보니 해외직구로도 많이 구입하신다고 합니다. 저도 그래서 다음주문은 아이허브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Shopping/해외쇼핑(직구)] - [iherb.com] 에티튜드 아기전용 세제&섬유유연제 등


국내 정식제품에는 아래 보이는 것처럼 정품인증스티커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국내정식수입품과의 차이는 아마도 성분인증일텐데요. 수입원에서도 직구제품과 정식수입품의 차이를 명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정식수입품이다보니 성분표시도 되어 있습니다.




뚜껑에 따라보니 미색의 무취 액체입니다. 점도가 꽤 높으며 세탁물 5kg 기준으로 드럼은 15ml, 일반 세탁기는 20ml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향이 없다보니 세탁기를 돌려도 크게 바뀐점을 느낄 수 없지만 아기한테는 이게 더 나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에티튜드 세제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