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LAB/Office Lab

한컴오피스 NEO 구매기, 제품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한컴오피스 NEO입니다. 기존에 한글 2014VP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필요한 기능이 없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단축키나 기능도 미세하게 버젼업되며 달라지기 때문에 적응되면 다시 옛날 버젼으로 돌아가기는 어려운 거 같습니다. 여담으로 덧붙이자면 이미 우리나라를 제외한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는 MS 워드를 사용합니다. 오피스를 정품으로 구매하면 MS 워드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중복투자처럼 생각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한글을 사용하므로 약간은울며 겨자먹기로(?) 다시 구입합니다.


한컴오피스는 크게 사용장소에 따라 가정용, 기업용으로 나뉘고 사용 PC수에 따라 1PC용, 3PC용(MLP)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매체포함여부에 따라 ESD, USB, DVD로 나뉩니다. ESD는 제품키만 부여되고 프로그램은 한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 방식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가정용, 3PC, ESD버젼으로 제품키가 들어있는 사용증서를 택배를 통하여 받았습니다. 간편하게는 한컴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이 택배수령의 절차 없이 간단하지만 결정적으로 가격이 더 비쌉니다. 오픈마켓에서 가격을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버젼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4만원 중반대입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서 많이 저렴한 편입니다. 1PC 버젼과 3PC버젼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므로 여러PC를 구동하신다면 3PC용으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1. 사용증서 외관보기









사용증서의 가운데를 열면 20자리의 영문, 숫자로 되어 있는 제품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등록할 때나 설치할 때 입력하면 됩니다.



2. 제품등록 절차

우선 한컴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로그인을 해 줍니다.




마이페이지 - 제품등록/정품인증을 눌러줍니다.




오른쪽에 제품등록을 눌러줍니다.




20자리의 제품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누릅니다.






제품리스트에 한컴오피스NEO홈에디션MLP라고 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제품만 벌써 4개째 구입하고 있네요.




설치는 다운로드 밑에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HOfficeDN_NEO_Home.exe


실행파일은 가이드 프로그램으로 실제로 한글이 제대로 설치되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한글 사용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