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 & Hobby/IT & 컴퓨터

MG7520 프린트헤드(QY6-0083) 교체하는 방법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 이은 포스팅입니다.


[Aliexpress.com] 캐논 MG7520프린터 헤드 QY6-0083 ($36.99)


프린터 헤드를 주문한지 보름만에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포장상태는 깔끔합니다.





에어캡을 벗기면 제품박스가 드러나는데 QY6-0083이라는 모델명이 보입니다.




안에는 밀봉 은박지로 다시 한 번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 방법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따라함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실행 당사자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1. 프린트헤드 해체하기

프린트헤드를 해체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프린트헤드를 교체하기 전에 잉크 카트리지를 모두 꺼내줍니다.



앞쪽에 디스크 삽입부가 걸릴 수 있는데 먼저 디스크 삽입부를 아래로 제껴줍니다.


우선 헤드가 중앙에 정렬하여 홈에 오도록 살짝 이동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에 아래쪽에 보이는 하단 가이드를 아래쪽으로 제껴줍니다. 딸깍하는 소리와 함께 가이드가 앞쪽으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약간의 장력이 발생하므로 적당히 힘을 주어 빼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아래 사진처럼 중앙부분의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뒤쪽을 들어올리듯이 프린트헤드를 꺼내줍니다.




중요한 것은 위로 들어내거나 앞으로 그냥 꺼내는 것이 아니라 뒤쪽에서 앞으로 굴리듯이 회전시키며 꺼내줘야 합니다. 그러면 헤드 뒤쪽의 접촉부가 보이면서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완전히 꺼내면 아래사진처럼 보이게 됩니다.




해체된 프린트헤드입니다.



2. 프린트헤드 조립하기

새로운 프린트헤드를 준비하여 넣어 줍니다. 조립은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똑같이 중앙의 플라스틱 부분을 잡고 뒤쪽으로 회전시키듯이 넣어주면 됩니다.



완전히 자리를 잡으면 가이드를 밀어 넣고 잉크 카트리지를 설치합니다.


3. 헤드 청소 및 노즐테스트

새로운 헤드에 잉크가 흘러들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헤드 청소 및 노즐테스트 인쇄를 해 줍니다. 노즐청소는 잉크를 많이 소모하니 가급적 잉크를 충분히 채우고 난 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프린터 헤드를 교체했으나 품질에 문제가 있어 알리에 분쟁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이후 절차는 추후에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MG7520프린터 헤드 교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G7520에 관련된 포스팅

캐논 복합기 MG7520 잉크 충전하기 - (1) 준비물 구입하기

캐논 복합기 MG7520 잉크 충전하기 - (2) 잉크 충전하기

[Aliexpress.com] 캐논 MG7520프린터 헤드 QY6-0083 ($36.99)

[11st.co.kr] 잉크테크 MG7520 리필용 잉크 (10,800원 * 5개)

MG7520 PGBK사용하지 않고 출력하는 방법




반응형